추석 연휴 '고품격 음악쇼' '색다른 스핀오프' 쏟아진다
상태바
추석 연휴 '고품격 음악쇼' '색다른 스핀오프' 쏟아진다
심수봉 26년만의 단독 TV쇼 KBS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19일 방송
TV조선 '미스트롯2' 출연진 내세운 '달뜨는 소리' 20일 편성
MBC '복면가왕 스핀오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선보여
  • 김승혁 기자
  • 승인 2021.09.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KBS

[PD저널=김승혁 기자] 오는 18일부터 5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해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에 차려졌다. 명절마다 선보인 파일럿 프로그램 규모는 다소 줄었지만, 방송사들은 방대한 아카이브와 인기 프로그램 스핀오프 제작 등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다양한 가수들의 협연을 볼 수 있는 각양각색의 음악쇼도 연휴 기간 차례대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KBS는 지난해 ‘테스형 신드롬’을 일으킨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에 이어 한가위 대기획으로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을 선보인다.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한국적인 한이 서려있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심수봉의 26년만의 단독 TV쇼다.

KBS가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위로,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한가위 선물로, 1000명이 먼저 언택트 공연에 참여했다. 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인기곡뿐만 아니라 2009년에 발표된 히든곡 ‘아리랑’ 등 6곡이 최초 공개된다. 오는 19일 오후 8시 2TV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KBS 2TV <전설의 배우들>(1부 20일 오후 7시 20분, 2부 22일 오후 10시 40분)은 ‘시네마틱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표방했다. 대한민국 ‘전설급’ 대표 배우들의 연기를 다시 보며, 이들의 인생사까지 들여다볼 예정이다. 배우 한고은‧이유리‧윤현민‧이재용‧샤이니 최민호와 뽀로로 목소리의 주인공 성우 이선이 출연한다.

지난해 추석 특집으로 편성했던 ‘특급 시간여행 프로젝트’ <옛날 TV 그땐 그랬지>도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시청자들을 다시 만난다. KBS 디지털 아카이브를 활용해 지난 프로그램을 코미디언 박준형·김지혜 부부가 재치있는 더빙으로 재해석해보는 프로그램이다. 2부작으로 제작된 <그땐 그랬지>는 오는 20일, 21일 오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 2TV <이거 알아?>(1부 20일 오후 6시, 2부 21일 오후 6시 40분)와 가수 이선희와 함께 하는 3부작 감성로드 다큐멘터리 KBS1TV <한 번쯤 멈출 수밖에>(9월 20~22일 오전 9시 40분), KBS 대전·청주총국이 공동기획한 다큐멘터리 <대청호>(1부 18일 오전 10시 30분, 2부 19일 오전 10시 10분)도 마련됐다. 

<br>

MBC 명절 대표 예능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올 추석 연휴에는 만날 수 없게 됐다. 대신 MBC가 야심차게 준비한 2개의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찾는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복면가왕>의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 <더마탤>)가 첫 번째 주인공이다.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Herve Hubert’가 최초로 공동 개발에 나선 프로그램으로,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김연우와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격하고 <복면가왕>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는다. 오는 21일, 22일 오후 5시 20분에 공개된다.

오는 21일, 22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 예정인 <호적 메이트>는 MBC가 새롭게 내놓은 관찰예능이다.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형제자매를 탐구해보는 프로젝트다.  예능 대부 이경규와 배우 김정은, 딘딘, 츄라가 진행을 맡고, 농구계 레전드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선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MC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허훈 형제,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된 배우 이지훈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추억을 소환하는 음악 여행도 마련됐다. 

추석 당일인 21일 오전 8시 20분에는 ‘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인 <MBC강변가요제:레전드>가 전파를 탄다. <MBC강변가요제:레전드>는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 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세대와 장르를 넘어선 음악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수)에서 23일(목)로 넘어가는 밤 12시 10분에는 '디지털휴먼'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봄여름가을겨울의 보컬 김종진과 드러머 고(故) 전태관, 고(故) 김현식을 소환하는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 [Re:present]>를 방송한다. 

'가리워진 길', '비처럼 음악처럼' 등 모든 음악팬들의 마음을 울린 명곡들과 함께 가수 이적, 거미, 이무진 등 후배 가수들이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노래를 재해석한 무대를 만날 볼 수 있다. 

MBC 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극한데뷔 야생돌>(밤 8시 10분)과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밤 10시)은 추석 연휴를 시작하는 17일 나란히 선을 보인다.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극한데뷔 야생돌>은 오는 23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시청자들을 만난다.
 
MBC 금토드라마 첫 주자인 <검은 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주연을 맡았다. 

ⓒSBS
ⓒSBS

SBS는 인기 프로그램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 특집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 with 동상이몽>은 (1부 18일 오후 6시, 2부 22일 오후 5시 50분)는 <동상이몽> 대표 부부인 소이현·인교진, 장신영·강경준 부부의 라운딩 현장을 전한다. 소이현·인교진 부부는 유현주 프로와 장신영·강경준 부부는 이승기, 이경규, 이승엽과 팀을 이뤄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SBS는 <펜트하우스3> 종영에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스페셜 외전 <펜트하우스-540일간의이야기>를 편성했다. 오는 18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540일간의 이야기>에서는 주요 배우들이 총출동해 <펜트하우스> 첫 대본 리딩 현장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뒷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추석특집 <생활의 달인>은 멀리차기 달인, 새총의 달인, 팔씨음 달인 등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이색달인들이 총출동한다. 한 끗 차이로 패배의 쓴맛을 봤던 팔씨름 달인들의 대결과 암산의 달인들이 펼치는 암산 왕중왕전도 이뤄질 예정이다.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추석을 맞아 MC 임성훈과 박소현의 일상을 포착한다. 오는 21일 오후 6시 30분 방송 예정인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에서는 <문명특급> 재재와 SBS 공채 개그맨 유재필이 각 청백 팀의 주장을 맡아 원반던지기, 새총쏘기, 탁구 등 <순간포착>이 낳은 숙명의 라이벌 게임을 벌일 예정이다. 

JTBC 추석 파일럿 예능 '브라이드X클럽' 포스터.

JTBC는 예비 신부들을 겨냥한 파일럿 프로그램 <브라이드X클럽>을 2부작으로 편성했다.  

오는 22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브라이드X클럽>은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출연해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에게 다양한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19일 저녁 6시 40분)은 추석 연휴 기간에 첫 선을 보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인생 설계를 돕는 ‘인생지기’로 출연해 세대별 관심 주제에 대해 강연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첫 번째 ‘인생수업’에는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가 강연자로 선다. 

트로트 열풍을 이끈 TV조선은 흥이 넘치는 음악쇼 <달뜨는 소리>(20일 오후 10시)를 편성했다. <미스트롯2> 주역들과 김수희‧김완선‧노브레인‧이영현‧두번째달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다채로운 컬래버 무대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