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시사풍자 라디오 ‘9595쇼’ 부활...개그맨 박성호 진행 맡아
상태바
TBS 시사풍자 라디오 ‘9595쇼’ 부활...개그맨 박성호 진행 맡아
28일부터 TBS 라디오 봄맞이 개편
‘네 시 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 새롭게 선보여
  • 장세인 기자
  • 승인 2022.03.2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BS '박성호, 강지연의 9595쇼', TBS '네 시 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 포스터. ©TBS
TBS '박성호, 강지연의 9595쇼', TBS '네 시 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 포스터. ©TBS

[PD저널=장세인 기자] TBS 시사풍자 라디오 프로그램 <9595쇼>가 7개월만에 부활한다. TBS는 오는 28일 단행하는 봄맞이 개편에서 <9595쇼>를 새롭게 부활시키고, <네 시 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를 선보인다. 

새롭게 부활한 <박성호, 강지연의 9595쇼>는 ‘밥맛 나는 방송, 살맛 나는 이야기’를 표방하며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시사 풍자를 선보인다. 진행은 ‘오빠 만세’, ‘다중이’ 등의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박성호와 아나운서 강지연이 맡는다.

시사풍자 <9595쇼>가 돌아오는 것을 기념해 제작진은 개편 특집을 준비했다. 개편 특집 미니 다큐멘터리 <한물 간(?) 개그맨 박성호. 부활의 날개를 펼 수 있을까?>와 캠페인 <집 나간 청취자를 찾습니다>를 개편 시작 당일인 28일 라디오 방송에서 선보이며, 사회 각층의 다양한 셀럽들이 음악 DJ에 도전하여 신청곡을 배달하는 코너, 다양한 시사 풍자 콩트, 장거리 운전자 우대 코너 등으로 2시간을 채운다.

신규 프로그램 <네 시 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는 라디오 프로그램들의 경쟁이 치열한 매일 오후 4시에 진행자 ‘최장군’이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네 시 상륙작전’을 펼친다는 콘셉트다. ‘최장군’ TBS 최지은 아나운서는 “편안한 음악과 즐거운 이야기로 청취자들에게 힘찬 에너지를 불어넣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지난해 가을 개편에서 첫 선을 보인 운전자 특화 교통 예능 <라쿠카라차>는 기존 1시간에서 확대 편성돼 평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방송한다.

자동차 정비, 교통사고 법률, 운전자 심리 상담, 차 구매 추천 등 운전자들의 생활밀착형 상담 코너를 배치하고 국민 손해사정단, 초보운전 에피소드 등 청취자 참여 코너도 강화한다. 기존 진행자 개그맨 김기욱과 새롭게 합류하는 김혜지 아나운서는 길 위의 희로애락을 담아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기존 이 시간대에 방송됐던 <함춘호의 포크송>은 토요일로 시간대를 옮겨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방송된다.

TBS는 “TBS 라디오를 오랫동안 사랑해 준 청취자 여러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청취자들의 바람과 기대에 부합하는 방송, 청취자의 참여가 강화된 방송이 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