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한국PD대상, ‘키스 더 유니버스’·‘꼬꼬무’ 등 15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오는 13일 오후 3시 KBS별관 개최
디지털콘텐츠 부문 EBS '딩동댕 대학교‘ 선정... '다큐인사이트’ 이은규 PD 특별상 수상

34회 한국PD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KBS '키스 더 유니버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SBS '골 때리는 그녀들', KBS '오월의 청춘'
34회 한국PD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KBS '키스 더 유니버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SBS '골 때리는 그녀들', KBS '오월의 청춘'

[PD저널=장세인 기자] 한국PD연합회(회장 최지원)는 6일 KBS <키스 더 유니버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15편이 제34회 한국PD대상 각 부문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PD대상은 방송을 통해 자유언론과 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한 PD와 방송인에게 주는 상으로 현직 PD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실험성이 돋보이는 작품에 수여하는 실험정신상 TV부문은 우주를 소재로 한 체험형 UHD다큐멘터리 KBS 대기획 <키스 더 유니버스>가, 실험정신상 라디오부문은 MBC경남 <신(新) 우해이어보>가 상을 받는다.

작품상 TV부문에서는 △시사·다큐 KBS <다큐인사이트-아임 뚜렛> △교양·정보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1987 인간청소 편> △예능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드라마 KBS <오월의 청춘> △지역정규 부산MBC <예산추적 프로젝트-빅벙커> △지역특집 KNN <건축오디세이-신들의 집> △독립제작 <삭힘의 미학2>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작품상 라디오부문은 △시사·교양·드라마 <김현정의 뉴스쇼-굿모닝 미얀마> △음악·오락 MBC <유행가, 시대를 노래하다> △특집 YTN라디오 <서간도의 별들, 3500> △ 지역정규 TBN광주·TBN대구 <TBN 차차차-달빛동맹 차차차> △지역특집 부산TBN <라디오로 듣는 부산 웹툰-영도할배쓰, 불로초 수호기>가 상을 받는다.

디지털콘텐츠 부문에서는 사회 초년생이 된 MZ세대가 정규교육에서 배우지 못한 가치와 지혜를 탐구하는 EBS 웹예능 <딩동댕 대학교>가 수상작으로 뽑혔다.

특별상은 KBS <다큐인사이트> ‘다큐멘터리 윤여정’, ‘다큐멘터리 국가대표’, ‘다큐멘터리 뉴스룸’ 등을 연출한 KBS 이은규 PD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로상은 KBS <가족오락관>을 진행하는 등 평생 방송인으로 활동하다 지난 2월 별세한 방송인 故 허참이 받는다.

출연자상은 강렬한 K-POP 세계관을 보여주는 아이돌 그룹 에스파(가수)와 MBC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2021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은 이준호(탤런트), MBC <놀면 뭐하니>의 신봉선(코미디언)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 윤택, 이승윤은 TV진행자상을, MBC 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는 라디오 진행자상을 받는다.

대상인 ‘올해의 PD상’ 수상자는 오는 13일 오후 3시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34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은 오는 26일 2시 30분부터 KBS 1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34회 한국PD대상 수상 결과>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