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송해 마지막 출근 배웅한 KBS 사장 “선생님 은혜 평생 잊지 않겠다” 
상태바
故 송해 마지막 출근 배웅한 KBS 사장 “선생님 은혜 평생 잊지 않겠다” 
10일 김의철 사장 비롯해 수십 명 직원 나와 고인 추모...노래자랑악단 고별 연주
  • 박수선 기자
  • 승인 2022.06.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KBS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KBS

[PD저널=박수선 기자] 김의철 KBS 사장이 현역 최고령 MC 故 송해의 마지막 출근을 배웅하면서 “KBS인들은 선생님의 은혜를 평생 잊지 않겠다. 부디 세상의 모든 걱정 다 내려놓으시고 이제 편안하게 영면하시길 바란다”고 고인을 기렸다.
 
지난 8일 별세한 故 송해의 노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KBS본관 앞에서 진행됐다.

앞서 영결식을 마치고 빈소를 떠난 운구행렬은 고인의 추억이 깃든 종로구 낙원동 '송해길'을 둘러본 뒤 수십 년간 마이크를 잡았던 KBS에서 마지막 인사를 했다.

최근까지 <전국노래자랑>을 함께한 임수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거행된 노제에는 KBS 김의철 사장을 비롯하여 수십 명의 직원들이 나와 KBS명예사원이자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를 추모했다.

묵념 및 약력 소개, 추도사, 헌화 순으로 십여 분간 진행된 노제는 고인과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희로애락을 함께해온 노래자랑악단의 고별 연주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1988년부터 KBS 1TV <전국노래자랑>을 34년간 진행하며 '국민 MC'로 많은 사랑을 받은 故 송해는 지난 5월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고인의 유해는 생전에 '제2고향'으로 여기던 대구 달성군의 송해공원에 안장된 부인 석옥이 씨 곁에 안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