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첫 보도국장 임명동의 부결..."경영진에 대한 불만 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광익 보도국장 내정자 임명동의 투표, 92.1% 높은 참여율 보였지만...재적인원 과반 찬성 못 얻어

MBN 사옥. ⓒPD저널
MBN 사옥. ⓒPD저널

[PD저널=장세인 기자] MBN이 처음으로 시행한 보도국장 임명동의 투표가 부결됐다.

MBN 보도국장 신임투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장광익 보도국장 내정자에 대한 임명동의 투표 결과, MBN 보도국 재적인원 50% 이상이 반대해 임명동의가 부결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임명동의 투표는 재적인원 253명 중 233명이 참여해 투표율 92.1%를 기록했고, 노사 합의에 따라 찬반 비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장광익 보도국장에 대한 임명이 철회되면서 보도국장 임명동의제 시행규정 등에 따라 회사는 부결 7일 이내에 후보자를 다시 지명해야 한다. 

장광익 내정자는 임명동의 투표에 앞서 지난 6일 열린 정책설명회에서 "시청률만 고집하거나 백화점식 나열이 아닌 한 뉴스를 골라 힘을 싣는 뉴스를 하겠다. 사람을 중하게 여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석채 전국언론노동조합 MBN지부장은 이번 임명동의 투표 결과에 대해 "직원의 뜻이 반영된 결과"라며 "92%의 압도적인 참여를 보여 주었고, 재적인원의 과반이 불신임을 한 것은 그동안 직원들이 회사에 가지고 있는 불만이 표출되지 않았나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에 사측이 직원들이 납득할 만한 대안을 적극 마련하고, 민심을 잘 헤아려 향후 보도국장 지명에 신중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