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리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다람쥐의 생존과 성장을 바라보다KBS1<환경스페셜>‘하늘다람쥐 숲의 둥지전쟁’(연출 유회상·이광록)/21일(수) 오후 10시비막을 펼치고 나무와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는 천연기념물 제328호 하늘다람쥐. 하늘다람쥐가 사는 숲에서는 나무구멍을 차지하기 위한 하늘다람쥐-딱따구리-동고비-다람쥐 등의 둥지 쟁탈전이 치열하다. 제작진이 하늘다람쥐를 만난 곳은 충북 충주의 어느 산골마을. 그곳에서 둥지를 마련하고 새끼를 낳을 준비를 하는 하늘다람쥐를 만난다.
▶순간포착 8년 후, 그들은?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연출 신용환, 김진성)/22일(목) 오후 8시40분1998년 순간포착을 통해 소개된 기막히고 놀라운 이야기들. 2006년 8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어떻게 변했을까? 순간포착 주인공들의 지난 8년의 세월, 그 특별한 이야기를 전한다. 황소를 자동차처럼 타고 다녔던 20회 <청도 카우보이>, 죽은 아내 무덤 속 방을 만들어 아내 관 옆에서 밤을 지샜던 26회 <무덤 속의 남자>등의 주인공들이 시간이 흐른 뒤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찾아가 본다.▶이만희 감독의 전쟁영화 들여다보기EBS 한국영화특선 한국전쟁 특집 /25일(일) 오후 11시한국전쟁 55주년을 맞아 이만희 감독의 전쟁영화를 특집 방송한다. 이 영화는 해군 정훈감이었던 장군익 대령(한국전쟁 당시 대위였으며 ‘Y.M.S 504’의 정장)이 실제로 체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영화에서는 사병과 장교와의 미묘한 관계, 젊은이들의 로맨스 등 이만희 감독 전쟁 영화 특유의 오락적인 요소가 많이 담겨져 있다.
▶4년이 흐른 NLL의 상황은 어떤가.MBC (연출 강지웅)/27일(화) 오후 11시 꽃게잡이가 한창일 연평도. 꽃게잡이의 성어기인 5~6월이 왔지만 연평도 어민들의 얼굴엔 근심이 가득하다. NLL을 마구 넘나들며 불법조업을 일삼는 중국어선의 횡포에 어획량이 급감한 것이다. 많을 땐 700척까지 연평도 앞바다 수평선을 가득 메우고 황금어장을 마구 유린한다. 2002년 서해교전 이후 4주년이 되는 날 방송되는 을 통해 NLL의 오늘을 살펴본다.▶백두대간의 허리 향로봉의 통일 희망찾기KBS2 <호국보훈의 달 특집-향로봉>(연출 윤진영)/30일(금) 오후 2시금강산 1만2000 봉우리의 하나지만 민간인 통제구역으로 가볼 수 없는 산이 향로봉이다. 백구대간의 허리를 지탱하는 향로봉은 해발 1293미터의 동부전선 최전방고지로 철책과 마주하고 있다. 취재진이 6개월여의 현지취재로 세상과 단절된 향로봉 장병들의 삶과 자연을 카메라로 담았다. 이를 통해 한국전쟁을 겪고 지금은 상처투성이로 남아있는 향로봉에서 통일에 대한 희망을 그려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