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ntsmark0|

방송위, 지역dmb 정책방안 공청회

방송위원회는 28일 오후 2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실에서 지역 지상파 dmb 사업자 선정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강상현 연세대 신방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청회에서 김정수 방송위 뉴미디어부장이 ‘지상파 dmb 방송권역과 사업자 선정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방송위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역 지상파 dmb 권역 결정과 사업자 선정에 참고할 예정이며 10월 중 최종안을 마련해 공고를 낼 계획이다.

‘제 8회 kbs 바른 언어 상’ 수상자 선정

kbs는 2006년 ‘제 8회 kbs 바른 언어 상’ 수상자를 선정해 26일 발표했다. <비타민>에 출연 중인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등 4명이 수상자로 뽑혔다. 시상식은 10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tv 진행 부문: 한영실(숙명여대 교수) / 2tv <비타민>
▲r 진행 부문: 김미숙(1fm팀) / 1fm <세상의 모든음악, 김미숙입니다>
▲보도 부문: 박영환(1tv뉴스제작팀) / 1tv <뉴스라인>
▲특별상 부문: 한진희(연기자) / 1tv <열아홉 순정>


<긴급출동 sos 24> 행복 자립기금 조성

sbs <긴급출동 sos 24>는 19일 방송된 ‘위험한 오남매’편부터 ‘행복 자립기금’을 모금하고 있다. ‘행복 자립기금’은 가해자로부터 격리된 피해자들에게 새로운 거주 공간을 마련해 주고, 생활비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그 밖에 쉼터 건립 등의 용도와 폭력 피해자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쓰일 계획이다. ‘행복 자립기금’ 모금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함께 하며 시청자들의 참여로 만들어 간다.

테마콘서트 ‘포기하지 말아요’

‘2006 테마콘서트 포기하지 말아요’가 cbs와 조선일보, 푸르메재단 공동주최로 10월 3일 오후 6시 30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주최측은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장애를 개인의 불행으로 떠넘기고 외면해 버리는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연대해 손잡고 짐을 나누는 화합의 축제”라고 설명했다.
김장훈, 동물원, 안치환, 팀 등 인기가수와 장애인 난타공연팀인 ‘레인보우 두들소리’, 휠체어 스포츠댄스로 유명한 김용우 등 장애인 예술가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콘서트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 ‘휘영청 달 밝은 밤에’

국악공연 ‘휘영청 달 밝은 밤에’가 국립국악원 주최, 국악방송 후원으로 10월 6일 오후 7시 국립국악원 별맞이터에서 열린다. 이번 추석공연에선 판소리, 남사당놀이, 강강술래와 같은 대표적인 우리 민족의 전통 연희로 축제를 벌인다. 오후 5시부터 공연시작 전까지는 국립국악원 광장에서 투호놀이, 짚풀공예 체험 등 관객체험마당도 열린다.

cbs, 27일 편성국장 추천 투표

cbs가 편성국장의 임기가 10월 중순에 만료됨에 따라 차기 편성국장을 선정하기 위한 추천 투표를 27일 진행한다. 28일 오전 10시에 cbs 서울본사에서 개표할 예정이다. cbs 조합원 220명이 투표권을 가지며 투표 1,2위권자를 편성국장 후보로 사장에게 추천한다. 편성국장 최종 임명은 사장이 한다.

인사동정

최문순 mbc 사장, 한중 언론포럼 참석

mbc 최문순 사장은 22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감지중국(중국을 알고 느끼자)’ 행사 관련 한중 고위언론포럼에 참석했다. ‘한중 상호발전을 위한 언론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양국 언론계 고위인사 70여명이 참여했다.

ebs 성영소 신임 이사장

ebs 이사회는 25일 성영소 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성 신임 이사장은 동아일보 기자를 거쳐 한국통신 부사장, 한국통신문화재단 이사장, 노무현 대통령후보 정보통신정책특보 등을 지냈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부음]김현철 kbs 스포츠기획사업팀 pd 부친상

▲26일(화) 새벽
▲장례식장 : 서울 기독교병원 장례식장 3호실(지하철
6호선 석계역 1번 출구)
▲발인 28일(목) 오전 8시
▲연락처 : 장례식장 02)941-4442|contsmark1|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