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평등 대상에 KBS스페셜 ‘…슈퍼우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KBS스페셜〉다큐멘터리 ‘당신들의 슈퍼우먼’(연출 최지원)이 여성가족부(장관 장하진)가 주관하는 제9회 남녀평등상 방송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당신들의 슈퍼우먼’은 지난해 11월에 방영된 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발생하는 만혼, 저출산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여성의 합리적인 자화상을 그려보고 현실 문제를 남녀 모두가 깨우쳐 보도록 직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실생활에서의 단면을 보여주면서 양성평등의 필요성과 지향점에 대해 스스로 느껴볼 수 있도록 재조명한 우수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 KBS 〈KBS스페셜〉다큐멘터리 ‘당신들의 슈퍼우먼’의 한 장면. ⓒ KBS

최우수작품상에는 MBC 〈W〉‘미스 스웨덴과 비키니 스캔들’(연출 이모현) 과 EBS 〈지식채널e〉(연출 한송희․김영상․김진혁) ‘장한/유티드/네 잘못이 아니야’가 뽑혔다. EBS〈지식채널e〉는 지난해에 이어 남녀평등상을 또 다시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우수작품상은 MBC 45주년 창사특집 드라마 〈주몽〉(연출 이주환․김근홍), 청주MBC 특집 〈한국인 최초의 여성 비행사 권기옥〉(연출 이해승) , GTB 강원민방 〈노부부 히말라야 기행 은빛동행〉(연출 강선일), SBS 〈뉴스추적〉(연출 배재학․김광현) ‘엄마를 선택한 소녀, 리틀맘 진희’에게 돌아갔다.

남녀평등상은 여성가족부가 평등문화 실천과 국민의 양성평등의식을 높이기 위한 1999년부터 방송ㆍ교육 분야의 프로그램에 매년 수여해온 상이다.

시상식은 22일 오후 4시에 서울 중구 올리브타워 라비제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