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국민대정부 질문-경제5장관> 140분 생방송 / 3일 오후 9시 40분 

"장관님! 경제 언제 좋아집니까"
KBS, 국민 대정부 질문-경제 5장관 140분 생방송

세계 경제 위기로부터 빚어진 한국경제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국민들이 직접 경제 부처 장관들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신년 기획 국민 대정부 질문, 경제 언제 좋아집니까’가 KBS 1TV와 KBS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140분 동안 전국에 생방송된다.

▲ 좌측부터 강만수 장관, 이윤호 장관, 이영희 장관, 정종환 장관, 전광우 금융위원장

유연채 KBS 해설위원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이영희 노동부 장관,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그리고 전광우 금융위원장 등 정부 경제부처 장관 5명이 출연해 한국경제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 등을 짚어보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 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제 5장관이 동시에 생방송에 출연하기는 현정부들어 처음이다. 프로그램에는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30여 명의 시민 패널과김주현 현대경제연구원장과 이영 한양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그리고 정필모 KBS 해설위원 등이 직접 참여해, 부동산 가격 하락과 수도권 개발, 청년 실업과 취업난, 그리고 4대강 정비 사업 등 정부의 경기 부양책 등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장관들로부터 직접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특히 국민들의 참여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KBS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자들의 질문과 의견을 실시간 접수해 프로그램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