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교양 분야 실무 교육 진행…8일부터 신청접수

한국언론재단(이하 언론재단, 이사장 고학용)은 시사교양 분야 PD가 되기를 희망하는 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예비언론인 PD과정을 신설한다.

언론재단은 “최근 PD를 희망하는 언론사 취업 준비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기존 재단이 시행하고 있는 예비언론인 교육과정과는 별도로 PD 전문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논술 작문 쓰기 △교양문헌강독 △시사이슈토론 △PD의 세계 △방송의 이해(편집, 카메라, 조명, 내레이션, 기술 등) △방송윤리 등 기본 교육과 함께 △프로그램 모니터 △시사교양 프로그램 구성안 작성 및 기획 등 시사교양 PD로서 갖춰야 할 실무적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7월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 13주동안 매주 3회씩 진행된다.

이번 예비언론인 PD과정은 소정의 선발과정을 거쳐 우수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신청 접수기간은 6월 8일부터 15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및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언론교육원 홈페이지(www.journalismschool.kr)에서 온라인으로 받고 있으며 관련문의는 언론재단 교육2팀(☏ 02-2001-776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