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사주후애>/ 9일 오후 6시 50분

6년의 달콤한 열애, 악몽 같은 1년간의 결혼 
 

▣ 6년의 열애 끝에 결혼한 신혼 부부!
그러나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말하다!

▣ 임신 8개월 만삭의 아내...
그러나 아이에 대한 관심을 보이지 않는 남편 때문에 눈물을 보이고...

▣ 2주 전 다툼으로 한마디의 대화조차 하지 않는 냉전 상태!
친정도 시댁도 부부들의 일에 간섭하기 시작했다!

▣ 장모의 말에 상처받은 남편.
어렵게 대화를 시도하는 남편에게 고함과 거친 행동으로 화만 내는 아내.

▣ 서로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가 부족한 신혼부부를 위한
<4주후愛> 전문가의 맞춤솔루션이 시작된다!

남편 : 결혼하고 바로 헤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말이 안 통하잖아요, 대화를 원하는 사람이 왜 내 말문을 막아? 난 들어주기만 한 사람인가?! 아내가 내 감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해줬으면 좋겠어요.

아내 : 너무 외로웠어요. 남편은 아기를 반기지도 않고 태교도 태담도 한 번도 한 적 없고... 남편은 제 마음을 몰라줘요. 제 마음을 가장 알아줘야 할 사람이 가장 먼저 귀를 닫아버려요..

결혼 1년차의 31살 남편과 29살 아내! 신혼의 단꿈으로 행복해야 할 부부에게 아내의 임신과 함께 위기가 찾아왔다.서로 말 한마디 하지 않을 정도로 냉랭해져버린 부부관계! 임신 8개월의 아내는 이혼을 생각할 정도로 우울증이 심각한 상황이었는데.... 도대체 부부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

시댁과 같은 아파트 단지인 의정부에 신혼집을 차린 부부. 친정인 천호동에서도 혼자 떨어져 나온 아내는 아는 사람 하나 없는 의정부가 섬처럼 외롭고 괴롭기만 하다는데...그러나 아침 일찍 출근해서 밤늦게 퇴근하는 남편은 그런 아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줄 시간도 없을 정도로 바쁜 상태! 임신으로 유난히 더 외로움을 타는 아내는 혼자 식사를 하고, 산부인과까지 혼자 다니며 지독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었다. 하루 종일 그저 남편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날들...그러나 태어날 아이에게 무심하기만 한 남편은 다정한 태담 한번 해준 적이 없다는데...

하지만 남편도 할 말은 있었다. 쉴 틈 없이 바쁜 일과를 마치고 퇴근한 남편을 반기기도 전에 자신을 위해주지 않는다고 큰 목소리를 내며 남편을 닦달하기 일쑤인 아내! 자신을 보면 항상 목소리부터 커지는 아내를 어쩔 수 없이 피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온종일 집에서 남편만 기다리는 아내와 그런 아내를 부담스러워 하는 남편!

그러나 부부의 문제는 이것이 다가 아니었다. 결혼을 했지만 아직도 원래의 가족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한 두 사람! 가까운 거리에 있다 보니 남편은 수시로 시댁에 들러 집안의 대소사를 챙기고 있었고, 아내는 부부사이의 일을 시시콜콜 장모에게 이야기하여 남편을 당황시키고 있었다.

결혼을 한 후에도 계속되는 시댁과 처가의 간섭! 시댁과 처가에 대한 일들은 번번이 부부싸움의 단초가 되었고 두 사람 사이의 갈등은 시댁과 처가간의 불편한 감정싸움으로까지 번지고 있었다.

매일 같이 반복되는 부부싸움에 지쳐 버린 아내와 남편! 신혼의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한 솔루션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촬영 도중 돌/발/상/황/ 발생! 아내가 연락을 두절하고 촬영을 거부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결국 제작진은 자포자기 상태의 아내를 위한 비공개 상담을 결정하고, 감정 표출을 극도로 자제하는 남편만의 단독 심리극을 진행하였다.

오랜 설득 끝에 다시 한 번 용기를 낸 아내와 바뀔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솔루션에 임하는 남편! 엉켜 버릴 수밖에 없었던 두 사람의 관계는 풀릴 수 있을까?

만삭인 아내의 건강을 고려하여 특별히 전문가들이 부부의 집을 방문하여 솔루션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두 사람이 다투기만 하면 함께 나서서 양가 부모님의 갈등상황으로 발전하던 처가와 시댁! 그 문제를 풀기 위한 원가족 분리하기! 거친 말로 남편을 주눅 들게 했던 아내를 위한 부부대화법 코칭! 태어날 아기에 무심했던 남편에겐 태교 태담, 베이비 마사지 특별강의! 그리고 결혼 후 미운 감정으로 퇴색되었던 두 사람에게 연애시절 행복했던 감정을 되찾게 해주는 사진치료까지!

결혼 1년차 철없었던 신혼부부는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행복한 부부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는지...

MBC 사랑 프로젝트 <4주후愛> 16회는 7월 9일 목요일 저녁 6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