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도다’ 21부작 완결판 DVD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판 6000세트 완판, 추가제작 검토 중

▲ 드라마 <탐나는 도다> DVD 세트 ⓒ그룹에이트
MBC 드라마 〈탐나는도다〉가 총21부작으로 재편집 돼 DVD로 발매됐다.

〈탐나는도다〉는 17세기 제주 앞바다에 금발의 푸른 눈 사나이가 떨어진다는 신선한 기획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낮은 시청률로 인해 16부작으로 아쉽게 축소 종영했다. 시청자들은 온라인에 ‘탐나는도다 DVD추진카페’ (http://cafe.daum.net/tamradvd)를 개설, 완결판 DVD 제작을 청원하는 움직임 끝에 DVD 제작을 이끌어 냈다.

〈탐나는도다〉의 제작자 그룹에이트 송병준 대표는 “팬들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준 덕분에 하마터면 공개될 수 없었던 분량이 모두 담긴 완결판 DVD발매가 성사됐다”면서 “이처럼 시청권리를 찾으려는 시청자의 적극적 참여가 한국 드라마 업계에 새로운 사례를 제시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탐나는도다〉 완결판 DVD에는 당초 MBC에서 방영됐던 16부의 영상을 처음부터 모두 재편집, 방송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21부작의 본편 영상이 담겨 있다. 또한 ‘현장 메이킹’과 ‘NG컷’, ‘CG메이킹’, ‘미공개분 감독-제작자 코멘터리’, ‘주요장면 감독-배우 코멘터리’, ‘스페셜 영상 – 배우, 제작진이 말하는 탐나는도다’ 등이 담겼다. 또 포토북과 엽서, 포스터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포함됐다.

〈탐나는도다〉 완결판 DVD는 현재까지 초도 한정판 6000 세트가 완판 된 상태로, 이 수치는 2009년 신드롬을 일으켰던 〈꽃보다 남자〉의 판매수치인 약 4500세트를 훌쩍 뛰어넘는 경이적인 기록이다. 현재 〈탐나는도다〉 DVD 유통업체인 ㈜이엔이미디어에는 DVD 주문 관련 문의가 폭주하고 있으며 추가 제작을 검토 중에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