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계의 명화-에이리언’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계의 명화-에이리언’ 외
KBS 2TV ‘배틀트립’·JTBC ‘아는형님’
  • PD저널
  • 승인 2017.03.0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세계의 명화-에이리언> ⓒEBS

▲ EBS ‘세계의 명화-에이리언’ / 3월 4일 오후 11시 40분

<에이리언>(리들리 스콧, 1979)

줄거리: 외계행성의 광물 2천만 톤과 승무원 7명을 싣고 지구로 귀환중인 우주 예인선 노스트로모 호는 혹성 LA-426을 지나면서 지적 생명체의 것으로 보이는 조난신호를 포착한다. 노스트로모 호의 메인 컴퓨터 ‘마더’는 동면중이던 승무원들을 깨우고 조사에 나선다. 조난신호의 발신원은 오래전에 추락한 외계의 우주선이었고 미이라화된 외계인의 사체만 보일뿐 생존자는 아무도 없었다.

조사를 더 진행하던 탐사대원들은 거대한 알들로 가득한 산란실을 발견하고 접근하는데 갑자기 알이 열리면서 정체불명의 생물이 튀어나와 케인(존 허트)를 덥친다. 급히 노스트로모 호로 돌아온 대원들은 헬멧을 녹이고 케인의 얼굴을 뒤덮은 괴생명체를 떼어내려고 레이저메스를 대는 순간 흘러내린 피가 선체를 녹인다. 얼마 후 괴생명체는 죽은 채 발견되고 케인은 의식을 회복하지만 식사를 하던 중 갑자기 또 다른 괴생명체가 배를 뚫고 나오는데...

감상 포인트: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엄청난 흥행성적을 일궈냈다. 리얼한 호러 SF물의 고전이 된 <에이리언>은 이후 4편까지 속편이 등장했고 외전격인 <에이리언 vs 프레데터>, <프로메테우스> 시리즈가 뒤를 잇고 있다. 그리고 <디스트릭트 9(District 9, 2009)>의 닉 블롬캠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리들리 스콧이 제작을 맡아 차기작 에이리언 5편이 제작될 예정이다.

▲ KBS 2TV <배틀트립> ⓒKBS

▲ KBS 2TV ‘배틀트립’ / 3월 4일 오후 10시 40분

이번 주 배틀트립에서는 ‘직장인들을 위한 밤 도깨비 국내여행’를 주제로 구구단 멤버 세정, 나영의 대구 여행기 VS 오나미, 김대성, 박소영의 여수 여행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뛰어난 예능감으로 활약 중인 대세 아이돌 구구단 세정과 나영은 故 김광석의 정취가 곳곳에서 느껴지는 대구 김광석 거리를 방문했다. 두 사람은, 전국적인 명소로 떠오른 김광석 거리에서 그와 관련된 벽화와 동상에서 포토타임을 즐기며 김광석의 노래 “서른 즈음에”를 열창. 70,80세대에게는 추억을, 젊은 사람들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알찬 여행기를 공개했다.

어르신들에게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젊은 사람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예능계의 유망주 구구단 세정과 나영의 대구 여행기는 오는 4일 밤 10시 40분 KBS 2TV <배틀트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JTBC <아는형님> ⓒJTBC

▲ JTBC ‘아는형님’ / 3월 4일 오후 8시 50분

65회 형님학교- 오지호&서예지

3월의 형님학교에 찾아올 전학생은~? 가히 충격적일 반전 매력을 선보일 두 배우!

조각미남高에서 전학 온 ‘오지호’ & 첫눈에 반하高에서 전학 온 ‘서예지’.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춤신춤왕이 나타났다! “이건 혁명이다!” 장훈의 감탄을 불러일으킨 여배우 서예지의 화끈한 입학 신고식~ 빵야 빵야 빵야! ‘통’의 자리를 놓고 펼치는 非정정당당 대결! 오지호vs형님들의 허벅지 씨름~ 강호동은 ‘통’의 왕좌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