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세계 지성의 향연 펼쳐진다
상태바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세계 지성의 향연 펼쳐진다
오는 30일부터 조지프 나이·폴 크루그먼·주디스 버틀러 등 세계적인 석학 40여명 강연
교육부와 공동기획,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 일환
EBS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 대중적 보급...‘교육 혁명’ 구현 목표"
  • 손지인 기자
  • 승인 2021.08.2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방송되는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마인즈'. ⓒEBS
오는 30일부터 방송되는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마인즈'. ⓒEBS

[PD저널=손지인 기자] 유발 하라리, 폴 크루그먼, 리처드 도킨스 등 세계적인 석학 40여명의 릴레이 강연이 펼쳐지는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오는 30일 첫선을 보인다.  
 
EBS가 24일 공개한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의 출연진을 보면 정치, 경제, 과학, 인문 등 각 분야의 글로벌 석학들이 총출동한다.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 대표적인 페미니즘 이론가 주디스 버틀러,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경제학자인 폴 크루그먼, <이기적 유전자>로 널리 알려진 리처드 도킨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이사회 의장인 존 헤네시 등 화려한 강연진의 면면이 눈길을 끈다. 

오는 30일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의 ‘누가 리더인가’ 강연을 시작으로 △폴 크루그먼 ‘코로나 이후의 세계 경제’ △리처드 도킨스 ‘도킨스, 나의 과학’ △주디스 버틀러 ‘젠더 트러블’ △댄 애리얼리 ‘돈의 심리학’ △리처드 니스벳 ‘생각의 지도’ △피터 싱어 ‘동물 해방’ △로버트 와인버그 ‘세포의 반란, 암이란 무엇인가’ 등을 주제로 한 석학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EBS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기획한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의 일환이다.

EBS는 "‘세계적인 석학의 세상을 보는 지혜, 통찰력’을 방송과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라며 “코로나19로 계층 간 지식 격차가 심화하고 SNS를 통해 가짜 정보가 쏟아지는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을 대중적으로 보급해 방송과 랜선으로 ‘지식의 민주주의’, ‘교육 혁명’을 구현한다는 목표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제작을 총괄하고 있는 김형준 CP는 “폴 크루그먼 같은 출연자는 고령이시라 코로나19 감염 위험 때문에 섭외에 어려움을 예상했는데, 다른 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교육 공영방송이 한국에 있다는 것에 놀라워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출연하셨다”면서 “EBS가 <다큐프라임> 등을 통해 수십 년간 축적해온 제작 노하우와 세계 석학 네트워크를 유감없이 발휘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오는 30일부터 매주 월~금 EBS1TV에서는 밤 11시 35분부터, EBS2TV에서는 밤 10시부터 20분간 방송된다. 방송 후에는 K-MOOC과 E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오는 12월 13일 문을 여는 글로벌 OTT 플랫폼(www. thegreatminds.com)을 통해 석학 강연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전 세계에 제공할 예정이다.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통해 오는 30일  ‘누가 리더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들려줄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 ⓒEBS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를 통해 오는 30일 ‘누가 리더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들려줄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