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커넥티드카에 티빙 들어간다 
상태바
현대차 커넥티드카에 티빙 들어간다 
CJ ENM·현대차그룹 차량용 OTT 콘텐츠 제공 MOU 체결
  • 박수선 기자
  • 승인 2021.12.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CJ ENM 임상엽 경영지원총괄, 티빙 이명한 공동대표, 현대자동차그룹 추교웅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CJ ENM 임상엽 경영지원총괄, 티빙 이명한 공동대표, 현대자동차그룹 추교웅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했다.ⓒCJ ENM

[PD저널=박수선 기자] CJ ENM과 현대차그룹이 현대자동차에 OTT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CJ ENM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를 6일 체결했다”며 “향후 현대차그룹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tvN, OCN, Mnet 등 실시간 방송채널과 드라마, 영화, 예능 VOD를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7일 밝혔다. 

CJ ENM과 현대차, 티빙은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차그룹 커넥티드카에 OTT 콘텐츠 제공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서비스 플랫폼 구축 △콘텐츠 서비스 제공 △플랫폼 및 콘텐츠 운영관리 △홍보,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신규 콘텐츠 서비스 제공 협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CJ ENM은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티빙은 차량용 티빙 앱 개발 및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대자동차그룹은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티빙 앱 탑재를 위한 기획 및 개발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개발이 완료되면 현대차그룹 차량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외부 기기 연결 없이 티빙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동안 뒷좌석 탑승객은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전기차를 충전하는 시간 동안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도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CJ ENM는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자율주행4~5레벨에서는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티빙을 포함해 향후 협력 범위를 더 확대할 예정”고 밝혔다. 
 
CJ ENM 임상엽 경영지원총괄은 “본격적인 자율주행 시대가 열리면 차량이 단순히 운송수단이 아니라 움직이는 미디어 플랫폼이 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라며 “CJ ENM은 기존에 티빙에서 서비스 중인 방대한 양의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오디오 콘텐츠처럼 차별화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공을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추교웅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카가 고객에게 다양한 OTT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한층 더 풍부하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CJ ENM, 티빙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 지향적인 미래 콘텐츠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