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우크라이나 고려인에게 희망을’ 등 3편 이달의 독립PD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독립PD협회, 2022년 3분기 수상작 선정

한국독립PD협회 2022년 6~9월 이달의 PD상 수상작
한국독립PD협회 2022년 7~9월 이달의 PD상 수상작

[PD저널=엄재희 기자] 한국독립PD협회가 시상하는 이달의 독립PD상(2022년 7~9월)에 KBS <자연의 철학자들-나의 비밀 정원>, 국방TV KFN스페셜 <블랙이글스, 세계의 하늘에 대한민국을 그리다>, SBS 특집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우크라이나 고려인에게 희망을> 총 세 편이 선정됐다.

30분 이상 ALL ENG 7월 수상작인 KBS <자연의 철학자들-나의 비밀 정원>(연출 진제현)은 도시를 벗어나 삶이 자연이고 자연이 삶이 된 '자기 인생의 철학자들'을 담은 내추럴 휴먼 다큐멘터리다.

심사위원회는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현실에서 정리된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생각과 경험으로 자연을 이해하고 공존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생각과 그들만의 실천방식을 꾸밈없이 전해주었다"고 평가했다.

30분 이상 ALL ENG 8월 부문에는 국방TV KFN스페셜 <블랙이글스, 세계의 하늘에 대한민국을 그리다>(연출 허성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기술로 만든 T-50의 우수한 능력과 영국 리아트(RIAT) 에어쇼를 출전한 블랙이글스 팀을 밀착 취재하는 등 우리 공군의 항공 역량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심사위원회는 "창공을 가르는 대한민국 전투기를 보며 우리 항공 기술력의 위상을 알 수 있는 통쾌한 영상이었다"며 "보이지 않은 노력과 수많은 기술진의 노고를 새삼 느낄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30분 이상 종합구성물 9월 수상작인 SBS 특집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우크라이나 고려인에게 희망을>(연출 장석빈‧이원정‧박종혁)은 우크라이나 고려인의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하고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심사위원회는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을 고려인의 시선으로 담아냈다"며 "우리의 동포가 전쟁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상황을 마주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마음 아팠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