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반찬의 나라' 등 세 편 이달의 독립PD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PD협회

[PD저널=엄재희 기자] 한국독립PD협회가 시상하는 이달의 독립PD상(2023년 10월~12월)에 KBS2 <K-FOOD SHOW 반찬의 나라>,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매수 梅叟 : 매화를 사랑하여 백발이 되었네>, 광주MBC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도 광주처럼> 총 세 편이 선정됐다.

30분 이상 ALL ENG 10월 수상작인 KBS2 <K-FOOD SHOW 반찬의 나라>(연출 백헌석)은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한국의 독특한 반찬 문화를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심사위원회는 "수려한 영상미로 보는 즐거움을 시청자들에게 안겨주었고, 지속적해서 한식에 관한 관심을 가지면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PD의 노력이 돋보였다"고 했다.

30분 미만 ALL ENG 11월 수상작인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매수 梅叟 : 매화를 사랑하여 백발이 되었네>(연출 박보영)는 조선 후기 중국풍의 문인화를 답습하던 화단의 오랜 관습을 깨고 조선만의 장르를 연 화가 조희룡과 그의 작품 ‘홍백매화도’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심사위원회는 "화가 조희룡의 매화도에 대한 해석을 통해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키는 힘‘ 이란 주제를 담은 작품으로 그림에 대한 4K-UHD 영상 미학 구현이 잘 표현되었고 전문가의 해설 인터뷰가 장면마다 적절해서 시청자 이해도를 높여 유익했다"고 호평했다.

30분 이상 ALL ENG 12월은 광주MBC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도 광주처럼>(연출 김영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회는 "정감 있는 카메라와 연출, 구성이 돋보였고, 발로 뛴 취재와 풍부한 자료화면은 신뢰성을 더해줬다"며 "서슬 퍼런 군부독재에 침묵하지 않았던 광주 시민의 용기가 억압받는 이들에게 희망과 의지가 되고 있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