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쇼부터 파일럿 예능까지...설 연휴 다채로운 방송 라인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트로트 가수 진성의 특별 '뮤직 토크쇼'
MBC 파일럿 예능 '뭐먹을랩' '송스틸러'
SBS 명절 예능 최강자 '골림픽' 특집 출격

KBS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

[PD저널=엄재희 기자]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방송사들이 시청자를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명절 대기획으로 특집 무대를 준비해 온 KBS는 10일 트로트 가수 진성의 뮤직 토크쇼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밤 9시 15분, 2TV)을 선보인다. KBS는 지난 2021년 나훈아를 시작으로 심수봉, 임영웅의 무대로 명절을 맞이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는데, 올해는 긴 무명 시절을 딛고 '보릿고개', '내가 바보야', '가지마'로 대세 트로트 가수가 된 진성이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11일엔 설 특집 다큐멘터리 <장녀들>(오전 11시, 1TV)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할머니, 어머니, 딸 세대까지 3세대에 걸쳐 내려오는 장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로 묵묵히 가족을 지켜오기만 할 뿐 그동안 꺼내지 못했던 장녀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국민 엄마'로 불리는 배우 김미경이 진행 겸 내레이션을 맡았다.

KBS <장녀들>

MBC는 방송인 전현무와 함께 두 편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7일 저녁 첫 방송된 <주간 입맛 연구소 뭐먹을랩>(밤 9시)은 식당을 소개하거나 음식을 먹기만 하는 기존의 푸드 프로그램과 달리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신선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서 방송인 전현무를 필두로 서울대 문정훈 푸드비즈니스랩 교수, 과학 유튜버 궤도, 이원일 셰프, 가수 츄가 한국의 대세 간식으로 자리잡은 '탕후루'를 집중 탐구했다. 14일엔 2화가 방송된다.

전현무와 다비치의 이해리가 MC로 나서 9일 첫 방송하는 <송스틸러>(저녁 8시)는 '스틸러'가 원곡자 앞에서 커버곡 무대를 선보이고, 원곡자가 이에 맞서 방어전을 펼치며 남의 곡을 훔칠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선 씨엔블루 정용화가 에프티아일랜드(FTLSLAND)의 '사랑사랑사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선우정아가 레드벨벳의 '사이코', 레드벨벳의 웬디는 선우정아의 '남'의 무대를 보여준다.

MBC <뭐먹을랩>

SBS는 설 특집 예능 최강자인 '골림픽'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9일 방송되는 <골 때리는 그녀들 - 골림픽>(저녁 8시 20분)은 기존 인기를 끌어온 육상, 축구 경기와 함께 수영 종목을 겨루며 축구장이 아닌 수영장을 찾은 '골때녀'들의 숨겨진 수영 실력을 보여준다.

EBS는 간판 프로그램의 특집 편을 준비했다. 9일 방송되는 <스페이스 곳간-다시, 공감>(밤 12시)은 80년대 로맨티시스트 '최성수', 원조 발라드의 여왕 '양수경', 90년대 최고의 디바 '김완선', 70~80년대 아이돌 스타 '전영록' 등 한국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뮤지션이 대거 출연한다.

11일엔 네덜란드에서 살고 있는 손주들이 한국의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만나 일주일간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담은 <왔다!내 손주>(오전 10시 30분)가 방송되고, 12일엔 가족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고철을 이용해 로봇을 만드는 정크 아티스트 김후철 작가를 만나 가족의 따스함이 묻어난 예술 이야기를 듣는 <예술가의 VOICE>(저녁 7시 50분)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EBS <스페이스 곳간 다시, 공감>

TV조선은 10일 <노래하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편>(낮 12시 30분)을 설 특집으로 방송한다. 지난 1월 충남문화예술회관에서 녹화된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김종국이 진행을 맡았고 충청남도 대표 가수 태진아와 함께 이자연, 황우림이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12일에 방송되는 리얼 다큐예능 <조선의 사랑꾼>(밤 10시)은 설 연휴 특집으로 치매 투병 중인 아내 '옥경이’를 지극정성으로 돌보고 있는 ‘대한민국 사랑꾼’ 태진아가 출연해 러브스토리를 들려준다. 

JTBC는 10일 <아는 형님>(저녁 8시 50분) 설 특집 편에서 박미선, 조혜련, 윤가이, 하이키와 함께 '청룡 연극제'를 선보이고, 12일 <톡파원25시>(밤 9시 50분)는 설 특집으로 B1A4 멤버 산들, 공찬과 함께 남아공과 대만의 새해 문화를 살펴본다. 

MBN은 12일 <불타는 장미단>(밤 9시 10분) 설 특집 편에서 '불타는 장미단' TOP7과 '현역 가왕'과 함께 노래 대결을 선보인다.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

OTT도 황금 연휴 맞아 다양한 볼거리 준비

설 연휴를 맞아 OTT도 대작 공개를 예고했다. 넷플릭스는 배우 손석구와 최우식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살인자o난감>을 9일 오후 5시 첫 공개한다. 동명의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지독하게 그를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렸다.

티빙은 파라마운트+의 역대급 SF 블록버스터 <헤일로> 시즌2를 8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첫 공개한다. <헤일로>는 인류 최강의 전사 마스터 치프(파블로 쉬레이버 분)가 인류를 위협하는 외계 종족 코버넌트에 맞서 생존의 대서사시를 펼치는 블록버스터다.

지난 1월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은 7일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몰아보는 재미'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