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이어 직원 양성 판정에 긴장 고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필수인력 방호복·마스크 착용하고 업무 재개
"방역 준수하고 재난주관 방송사 역할 차질 없도록 할 것"

[PD저널=김윤정 기자] KBS 서울 여의도 본사 직원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KBS는 본관 전체 소독, 직원 재택근무 등 차질 없는 방송 송출을 위해 방역 매뉴얼을 실시 중이다.

KBS는 16일 “본사 3층에 근무하는 음향 담당 직원 1명이 오늘 코로나19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해당 층에는 사무실과 편집실 등이 위치해 있다.

KBS는 해당 사실에 대한 보고를 받은 직후 앞서 마련한 ‘감염병 발생시 KBS 업무 지속 계획’에 따라 코로나 대응 TF 회의를 열고 본관 전체 직원에 대한 재택근무, 본관 전체 시설에 대한 소독 등을 결정했다.

다만 재난방송 주관방송사로서의 차질 없는 역할 수행을 위해 방송 필수인력은 방역 이후 방호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업무를 재개토록 할 예정이다. 전원 재택근무는 17일 오후까지다.

앞서 KBS 연구동을 방문한 독립제작사 PD 한 명의 코로나 확진 판정에 대한 밀접접촉자 등에 대한 검사도 진행되고 있다. 확진 판정을 받은 독립제작사 PD는 지난 10일과 11일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서울 여의도 KBS 연구동 4동 사무실을 방문했다. 밀접접촉자는 16명으로 파악됐으며 현재 이들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확진자가 방문했던 연구동 건물에 대해서도 긴급 방역이 진행됐다.

KBS는 “시청자들에게 24시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공적 역할에 차질이 없도록 그동안 고강도 예방 대책을 시행해 왔으며, 향후 보건 당국의 조치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16일 확진자 발생으로 사옥 일부를 폐쇄한 YTN도 밀접접촉자 2명에 대한 격리와 검사가 진행 중이다. YTN에 따르면 2차 3차 접촉자들은 현재 모두 '자택 대기' 상태로, 이들은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사옥 일부 폐쇄와 직원들의 자택 대기 등으로 방송에도 일부 차질이 생길 전망이다. <돌발영상>은 16일 결방되며, <사이언스TV>는 오후 라이브 뉴스가 아닌 프로그램으로 대체 편성된다. 오전 한때 장애인자막 방송 송출이 중단됐었으나 오전 11시 40분께 모두 재개됐으며, <돌발영상> <사이언스TV> 외 프로그램은 정상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