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언론노조(위원장 이준안, 언론노조)는 '횡령 및 회계부정 의혹'과 관련해 중앙집행위원회(중집)를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언론노조는 2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언론노조 회의실에서 중집을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전국언론노조 중앙집행위원회가 26일 오후4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언론노조 사무실에서 시작됐다. 이날 중집은 기자들의 출입이 통제됐다.
 

이날 중집은 '최근 사태에 대한 결의'라는 회의결과를 발표하면서 "위원장은 조합원의 충분한 민주적 의사수렴과 공식 의결기구를 통한 충분한 조사 노력 없이 이번 사태가 진행된 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며, 조직 내부의 자정과 국민적 신뢰 회복을 위한 중앙집행위원회를 비상대책위원회로 즉시 전환한다"고 밝혔다.

비대위 위원장은 이준안 언론노조 위원장으로 하며 △이번 사태의 진상조사 △조합원의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개선 등을 위해 소위원회를 설치했다. 또 소위원회는 중앙집행위원 8명으로 구성했다.

또 언론노조는 비상대책위의 활동과 독립적으로, 회계감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언론노조 전반의 회계와 재산 상태에 관한 특별감사를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조준상 비상대책위 대변인은 "비상대책위에서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진행하고, 향후 조사가 완료되면 중앙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라며 "향후 진상조사가 마무리되면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조 대변인은 "비상대책위는 이번 사건의 가닥이 잡힐때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위원회는 이영식 사무처장 대행, 최창규 언론노조 부위원장, 최상재 SBS 노조 위원장, 이중근 경향신문 노조위원장, 현덕수 YTN 노조위원장, 박록삼 서울신문 노조 위원장, 이명수 헤럴드미디어 노조 위원장, 조준상 비대위 대변인 등이 맡았다. 소위원회는 이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한편 중집에서는 검찰 고발건에 대해선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중집의 한 관계자는 "검찰의 조사건 철회는 향후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광선 기자 chamna2000@pdjournal.com

 

 


 

 다음은 언론노조 중집이 발표한 결의문 전문이다.

 

 

 

최근 사태에 대한 결의



1. 거액의 조합비 횡령, 조직 내부의 회계 시스템 붕괴에 대한 막중한 책임을 통감하며 조합원과 국민들에게 통절히 사과드린다.

2. 위원장은 조합원의 충분한 민주적 의사수렴과 공식 의결기구를 통한 충분한 진상조사 노력 없이 이번 사태가 진행된 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며, 조직 내부의 자정과 국민적 신뢰 회복을 위해 중앙집행위원회를 비상대책위원회로 즉시 전환한다.

3.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언론노조 위원장으로 하며, 비상대책위는 이번 사태의 진상조사, 조합원의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을 위한 소위원회를 설치한다.

4. 소위원회는 중앙집행위원 10명 이내로 구성한다.

5. 비상대책위는 대변인(언론노조 정책실장, 02-739-7285~6)을 두고 이번 사태에 대한 언론노조의 공식 의견을 대외적으로 밝힌다.

6. 비상대책위원회는 진상조사가 끝나는 대로 조속히 중앙위원회에 그 결과를 보고한다.

7. 비상대책위의 활동과 독립적으로, 회계감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언론노조 전반의 회계와 재산 상태에 관한 특별감사를 신속히 진행한다.



2007년 4월26일


전국언론노동조합 중앙집행위원회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