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장학퀴즈>/ 7일 오후 7시 50분

600회 특집 『늦깎이 고교생의 도전』

(강릉) 인문중고등학교 고동현(男/52)
(서울) 청암 중고등학교 강연중(女/49)
(충북) 청주 농업고등학교 류인관(男/64)
(대구) 경신정보과학고등학교 박향녀(女/49)
(전북) 군산평화중고등학교 석병오(男/55)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만학의 꿈에 도전하는 5명의 늦깎이 고교생. 기본 실력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몸을 푸는 5명의 늦깎이 고교생들. 하지만 본격적인 대결은 2라운드 주관식 문제부터 시작된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문제부터 신세대 감각을 알아보는 신조어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통해 늦깎이 고교생들의 실력을 알아보는 2라운드의 진검승부가 펼쳐진다! 장학퀴즈 출신의 가수, 김광진의 축하 공연과 함께 장학퀴즈 600회 <늦깎이 고교생의 도전>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다.

강릉 인문중고등학교 고동현(男/52)
낮에는 관광버스 기사로, 밤에는 고교생으로 주경야독하며 즐거운 인생을 살고 있는 고동현씨! 운전도 베스트! 공부도 베스트! 퀴즈도 베스트! 인생의 베스트를 꿈꾸는 고동현씨의 멋진 도전이 시작된다!

(서울) 청암 중고등학교 강연중(女/49)
강연중씨에게 수화는 삶의 활력소다. 자신의 손짓으로 많은 사람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음이 가장 보람된다는 수화 통역사 강연중씨. 청각 장애인인 남편을 통해 수화 통역을 시작하면서 배움에 대한 또 다른 꿈을 꾸게 되었다고. 수줍은 여고생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주장원에 도전하는 강연중씨의 활약이 펼쳐진다!

(충북) 청주 농업고등학교 류인관(男/64)
고교생 이장님이 떴다! 충북 청원군 마산리 이장님이자 청주 농업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류인관씨는 600회 출연자 가운데 최고령 학생! 60이 훌쩍 넘은 나이에 열여덟 친구들과 같은 교실에서 공부하는 재미가 남다르다고... 이번 출연자 중 나이는 최고령이지만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청춘이라는 류인관씨! 장원에 등극하면 마을 잔치를 벌이겠다는 그의 꿈은 실현될 수 있을까?!

(대구) 경신정보과학고등학교 박향녀(女/49)
공부의 재미에 푹 빠져 달콤한 인생을 즐기고 있는 49세 여고생 박향녀씨! 봉사활동을 통해 공부에 대한 큰 포부를 갖게 되었다는 그녀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해 사회복지사가 되는 게 꿈! 제 때 공부를 했다면 지금 쯤 한 자리 하고 있을 거라는 주변 사람들의 응원에 힘입어 이번에 ‘장원’이라는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장학퀴즈에 도전한다! 여고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싶다는 박향녀씨의 소박한 꿈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


(전북) 군산평화중고등학교 석병오(男/55)
논일 하랴, 축사 돌보랴, 공부하랴... 하루가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주경야독 농부 석병오씨. 그리고 그의 곁에는 늘 아내 신순옥씨가 있다.
부부가 함께 학교에 다니는 고교생 부부 석병오씨 부부. 공부는 아내가 앞서지만 순발력만큼은 아내한테 지지 않기 때문에 아내를 대신해 자신이 출전했다는 석병오씨. 과연, 석병오씨의 순발력은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인가!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