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설날 특선 <하이스쿨 뮤지컬> / 26일 오후 2시 10분

원제: High School Musical
감독: 케니 오르테가, 제작: 2006년 / 미국

▲ ⓒEBS

줄거리

송년 파티에 가족과 함께 가게 된 가브리엘라와 트로이는 청소년들끼리의 파티에 참여했다가 우연히 함께 무대에 올라 노래를 하게 되고 자신들의 음악적 재능을 깨닫고 호감을 갖는다. 1주일 후, 가브리엘라는 트로이가 다니는 고등학교로 전학 오고, 뮤지컬 오디션에 얼떨결에 지원하게 된다.

1차 합격 후, 최종 오디션을 남겨놓고 있는 상황에서 둘은 연습에 열을 올리지만, 오디션 후보인 샤패이와 라이언 남매는 자신들의 주역 자릴 뺏기지 않으려고 음모를 꾸민다. 트로이의 농구 챔피언십 경기와 가브리엘라의 과학경시대회 날짜를 오디션 날짜와 시간과 일치하게 잡은 것이다.

하지만 가브리엘라의 친구인 테일러의 도움으로 농구장과 경시대회장의 컴퓨터 프로그램 이상을 일으켜서 도중 시합을 중단시킨 후, 이들은 급히 오디션장에서 가서 함께 노래를 부른다. 오디션에 합격한 후, 프로그램이 정상으로 돌아오자 농구경기와 수학경시대회도 다시 재개해서 우승을 한다.

주제 : 춤과 노래 그리고 청소년의 꿈과 열정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매력만점 드라마

<하이스쿨 뮤지컬>은 미국의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교내 뮤지컬 캐스팅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우정과 경쟁을 그린 하이틴 뮤지컬 드라마다. 디즈니채널 역사상 최고의 화제를 일으킨 <하이스쿨 뮤지컬>은 국내에서도 디즈니채널에 방송되면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남자 주인공 트로이는 학교 농구팀의 주장으로, 여자 주인공 가브리렐라는 과학 클럽의 에이스로 늘 농구와 공부에만 빠져 산다. 그러던 어느 날 둘이 노래를 같이 부르게 되면서 함께 학교 뮤지컬 주연이라는 꿈을 키우게 된다.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을 보이게 되어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걱정하지만 결국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고 마는 트로이와 가브리렐라. 현재를 살아가는 십대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영화다.

▲ ⓒEBS

감상 포인트 : 디즈니채널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전설적인 드라마!

<하이스쿨 뮤지컬>은 미국에서 1억 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열광시킨 TV영화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에미상까지 휩쓸었고 전 세계 100여 개국의 1억 7000만 명의 시청자까지 사로잡으며 케이블 TV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 4주 만에 1위를 차지한 OST 또한 본편 영화에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감독 : 케니 오르테가 (Kenny Ortega)

1950년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알토 출생으로 1980년 올리비아 뉴튼 존 주연의 판타지 뮤지컬 <제너두 Xanadu>의 안무를 담당하며 영화계에 입문한 안무가 출신의 TV 드라마 프로듀서이자 영화 감독. <원 프럼 더 하트> <더티 댄싱> 등 많은 영화를 제작했으며 마이클 잭슨과 마돈나의 뮤직 비디오 안무를 담당했다.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개막식 안무 역시 그의 손을 거쳐 간 작품이다. 안무가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연출한 <하이스쿨 뮤지컬>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극장용으로 2008년 제작된 <하이스쿨 뮤지컬 3>는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전 세계 소년 소녀 팬들을 매료시킨 매력적인 주인공들!

<하이 스쿨 뮤지컬> 주연으로는 <썸머랜드> 등에 출연했던 잭 에프론이 농구부 주장으로 학교의 인기 스타인 트로이 역을 맡아 멋진 노래와 연기를 선보인다. 트로이는 농구부 친구들과 감독인 아버지의 기대를 한 몸에 받지만 결국 노래와 춤을 향한 자신의 숨겨진 열정을 위해 가브리엘라와 뮤지컬 오디션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트로이와 듀엣을 이루며 멋진 하모니를 선사하는 가브리엘라 역은 <써틴> 등에 출연했던 바네사 앤 허진스가 맡아서 꾀꼬리 같은 목소리로 아름다운 노래로 극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이외에도 트로이와 가브리엘라를 시기 질투하며 사사건건 이들을 방해하는 샤패이와 라이언 남매 역에 애쉴리 티스데일, 루카스 그래빌이 출연해서 극에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남자 주인공 역을 맡은 잭 에프론은 우리나라에서 2007년 영화 <헤어스프레이> 링크 라킨 역으로 알려졌다.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한 헤어스프레이에서의 올백 머리에 느끼한 풍모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잭 에프론.
<하이스쿨 뮤지컬>에서는 소년 같은 앳된 외모와 목소리를 가진 또 다른 매력의 잭 에프론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