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김수현 스페셜 <홍소장의 가을> / 23일 오후 9시 55분

▲ ⓒSBS
상수(최불암) 아들 세일(김정현)이 신혼여행을 다녀와 상수 형제들이 모이는 날이다. 상수 동생인 상준(임채무)은 명예퇴직의 아픔으로 가족의 모임에서도 뒷전이다. 상준의 아픔도 모르고 상준 아내 혜주(박정수)는 골프를 친다고 모임에도 늦게 도착한다. 가족들은 혜주가 지금까지 보여준 행동이 못마땅하다.

상수의 딸 세영(최정원)은 볼멘소리를 해대며 늦게 도착해 다짜고짜 오빠 축의금으로 들어온 돈으로 자동차를 한 대 사달라고 한다. 축의금 때문에 옥신각신하자 상수의 아내 영숙(김혜자)은 축의금은 한 푼도 줄 수 없다고 선언을 해버린다. 돌발적인 어머니의 발언에 세일과 세영도 멍한 표정이다.

아이들을 보낸 후 금실(양희경)은 영숙에게 전화를 걸어 상준이 때문에 속상하다고 말한다. 세영이는 돌아가는 길에 남편과 친정에서의 일 때문에 다투고 세일 역시 결혼 축의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아내와 술을 마시던 상수는 아이들 비위를 맞춰주지 그랬느냐고 하지만 아내는 완강히 반대한다.

아내는 남편이나 자식들이 자신만 생각하자 속상해한다. 상준과 통화를 끝낸 상수는 상준댁인 혜주가 한 말이 괘씸하여 아내에게 한마디 한다. 아내는 어제오늘의 일도 아니지 않냐며 반문한다. 상준이 걱정된 상수는 혼자 술을 마시고 나오던 상준을 만난다. 상수는 상준의 아픈 마음을 달래주려고 하지만 상준의닫힌 마음은 열리지 않는다. 결국 집에 들어온 상준은 자식들이 송금을 해달라고 한다는 혜주와 말다툼을 하다가 급기야 집안의 기물을 부수고 난리가 나는데...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