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슈퍼 VJ! 신통방통> / 26일 오후 6시 50분

▲ ⓒMBC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파워풀한 슈퍼 VJ가 국내는 물론 세계 방방곡곡의 신기하고 새로운 이야기들을 발 빠르게 카메라에 담는다. 또한 디지로그=디지털(digital) +아날로그(analog) 에 발맞춰 새로운 형식의 스튜디오를 도입해 프로그램의 신선함을 더한다. 시청자에게 전혀 새로운 VJ 프로그램을 선사. 즐거움을 안겨줄 [슈퍼 VJ! 신통방통]는 최현정 아나운서가 MC를 맡고, 개그맨 안상태가 고정 내레이터로 활약한다.

신기하고 새롭게 통하고 방방곡곡 통 하는 이야기 

시간 ㆍ장소 ㆍ소재 불문! 새롭고 신선한 아이템 발굴! 먹거리, 정보, 기인 발굴 등에 국한된 VJ 프로그램 소재에서 벗어나 시사 현장, 극한 체험, 이슈 추적 등 정제되지 않은 사회 곳곳을 취재하고, 때론 시청자들이 원하는 곳에 출동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이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신개념 VJ를 표방한다.

디지로그(digilog) 최첨단 스튜디오

 1 MC 진행으로 기존의 공중파 프로그램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최첨단 ‘Touch Studio' 도입! 여타의 ‘6mm VJ프로램’의 정형화된 스튜디오진행에서 과감하게 탈피, 형식의 신선함과 고급화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는다. (가상공간에서 떠 있는 박스를 MC가 터치하면서 VCR이 시작된다.) 

세상을 터치하다! 보다 깊이있고 새롭게 세상을 바라보다

 터치 스튜디오의 형식과 함께 VCR의 코너 역시 ‘맛터치’ ‘세상터치’ ‘돈(Money)터치’ ‘사람(Human)터치’ '미드나잇터치‘ 등으로 모든 소재를 ‘터치’라는 개념으로 새롭게 접근해 보다 깊이 있는 시각으로 내용을 담아낸다.

▶ <미드나잇터치> 탄생의 기적, 신생아실 24시 (내레이션: 방현주 아나운서)

세계 최저 출산율 대한민국! 여성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고,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임신연령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고령임신은 임산부나 신생아 모두에게 더 많은 위험이 따르기 마련! 하지만 그만큼 새 생명의 탄생은 감동 자체..기적과도 같다.

감격적인 출산의 순간! 그 소중한 탄생을 기다리는 부부들의 기적 같은 출산스토리! 그리고 탄생의 기쁨도 잠시, 미숙아로 태어나 힘겹게 세상과 싸우는 아기와 부모의 눈물과 사랑! 가장 위대한 생명의 탄생 그 순간의 기쁨과 눈물, 그 감동 속으로 들어가 보자.

▶ <별별터치> 공주 옷만 입는다? 로리타 아가씨 (내레이션: 개그맨 안상태)

레이스 달린 공주 옷만 고수한다!! 레이스가 화려하면 할수록 진정한 로리타 아가씨? 로리타 옷만 모아둔 로리타 양복점의 디자이너 자매 역시 로리타 아가씨. 양복점 곳곳에 레이스와 핑크빛 풍성한 스커트들이 가득! 일주일에 딱 하루만 오픈한다는 양복점에 초등학생부터 20대 아가씨들까지 찾아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대부분 이 회사를 갈 때도, 친구를 만날 때도, 심지어 잘 때까지도 레이스 달린 공주 옷을 포기 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러나 유별난 취미 생활 때문에 직장 내에서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기도 하고,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혀 몰래 숨어서 취미생활을 하는 등 어려움이 많다고..! 별난 그들만의 세상, 로리타 아가씨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 <맛터치> 싸고! 맛있다! 손님 맘대로 먹는다? (내레이션: 방현주 아나운서)
계속되는 경제 한파로 인해 상인들의 마음도 꽁꽁 얼어붙은 요즘,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이색 변신을 시도한 식당들이 있다! 식당에서 뭐니 뭐니 해도 가장 큰 지출 비용은 바로 인건비. 인건비를 과감히 줄이고 손님들이 직접 종업원이 되는 가게?? 손님들이 직접 먹을거리 재료를 구해오고, 요리도 하고! 가게는 인건비 줄여서 좋고, 손님들은 싼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고 그야말로 누이 좋고 매부 좋고~~ 특별한 맛과 색다른 재미가 있는 맛 집 여행을 떠나보자.

▶ <해외 머니 터치> 돈 버는 재미 쏠쏠~ 일본 아르바이트 (내레이션: 서인 아나운서)
엔화가 천정부지로 올랐다! 엔, 달러 환율 1600원 시대! 오히려 돈 버는 재미가 쏠쏠한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있다. 일본으로 취업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증가한 상태!! 일본에서 보통 하루 8시간 아르바이트하고 버는 일당은 약 8000엔 (하루 14만원)

주 6일 일하면 한 달에 무려 336만원! 우리나라 보통 직장인 월급 부럽지 않은데...단순일용직부터 온천, 스키장, 신문배달, 영화 엑스트라까지~ 일본의 문화도 체험하고 외화도 벌고 공부도 하고~! 일석 삼조, 엔화를 잡기 위해 일본으로 떠나는 젊은이들을 만나보자.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