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개콘’ 안영미 “분장 지우니까 못알아 보겠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개그콘서트> ‘분장실의 강선생님’에서 골룸으로 분장한 안영미 ⓒPD저널

KBS <개그콘서트> ‘분장실의 강선생님’의 1차적인 재미는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자 개그맨들의 활약에 있다. 강유미, 안영미, 정경미, 김경아 등 4인방은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을 분장과 몸개그로 폭소를 자아낸다. 이는 불황 속에서 좀 더 쉬운 개그를 찾는 시청자들의 욕구와 맞아떨어지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분장실의 강선생님’ 에서 웃음의 핵은 단연 안영미다. 정경미가 아이디어를 냈고, 코너 제목은 강유미의 이름을 따서 지었지만, 10여분 남짓 하는 코너를 볼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집중하고 웃어대기 바쁜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안영미다.

2004년 KBS 19기 공채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6년차 개그맨 안영미. 하지만 그녀는 ‘스타’였던 적이 없다. 절친한 동기이자 라이벌인 강유미와 반대로 그녀는 대중의 주목을 받은 적이 별로 없었다. 강유미에 가려져 ‘2인자’로 불렸고, 그나마도 신봉선과 박지선 등의 출연으로 그녀의 존재감은 미약했다. 그런 안영미가 최근 ‘분장실의 강선생님’ 속 후배들을 꾸짖는 선배 ‘골룸’으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단순히 아이디어만으로 승부하는 것이 아니라, 내공 있는 연기력으로 안정적인 개그를 선보이는 안영미. 뒤늦은 감이 있지만, 대중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반갑기만 하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