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민주정책연구소 여론조사…67.9% ‘언론법 처리시기 늦춰야’

6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여야가 언론관계법 개정에 대한 여론조사 실시 문제를 두고 격돌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10명 중 8명이 여론조사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민주당 민주정책연구원(원장 김효석)이 지난 20일 전국 성인남녀 936명을 대상으로 ARS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1%가 “언론관계법 개정에 대한 국민여론 수렴을 위해 사회공론조사 등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여론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반영하는 것에 찬성 한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신뢰도 95%, 표본오차 ±3.2%p)

▲ 지난 15일 열린 미디어발전국민위원회 전체회의 ⓒ공공미디어연구소
이는 민주정책연구원이 지난 14일 실시한 여론조사 당시 찬성 의견 78.6%보다 2.4% 높은 결과다. 반대 의견은 8.8%에 그쳤다.

응답자들은 또한 정부 여당이 오는 6월 임시국회에서 언론관계법 표결처리를 강행하려는 것에 대해 57.2%가 “여론독과점과 방송을 장악하기 위한 의도”라며 부정적인 인식을 드러냈다. ‘미디어산업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의견은 23%였다.

또 언론관계법 처리 시기와 관련해 응답자의 67.9%가 “충분한 여론수렴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처리시기를 더 늦춰야 한다”고 답했다. 지난 2월 임시국회 당시 여야가 합의한 대로 오는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한다는 의견은 20.9%였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