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대 한국PD연합회장 김덕재 KBS PD 당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2009 전국운영위원회 개최…김 회장 “소통이 가장 중요”

▲ 김덕재 제23대 한국PD연합회 당선자 ⓒPD저널
김덕재 KBS PD협회장이 제23대 한국PD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PD연합회는 지난 23-25일 충북 단양에서 열린 2009년 전국운영위원회에서 김덕재 KBS PD협회장을 23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단독 입후보한 김덕재 PD는 각 방송사 PD협회 회장과 각 지역지부 지부장 등 27명으로 구성된 전국운영위원 가운데 투표에 참가한 24명 전원 100%의 찬성으로 PD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회장 당선자는 당선소감을 통해 “방송독립과 언론자유는 질식 상태인 채 권력의 방송장악 시도와 산업논리만 횡행하고 있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시대의 소통”이라고 강조했다.

김 당선자는 “장르와 각사 구분 없이 우리 PD들 사이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우리 사회와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겠다”며 “양심적이고 민주적인 시민들과의 소통, 민주적 시민사회단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PD는 1990년 KBS에 입사해 〈KBS 스페셜〉, 〈6시 내고향〉, 〈추적 60분〉, 〈소비자고발〉 등 시사·교양 프로그램을 연출했으며 지난 2008년 9월부터 KBS PD협회장을 맡고 있다. 김 회장의 취임식은 9월 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PD연합회 창립 22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린다.

한편 PD연합회는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22대 집행부 사업 및 회계·감사 보고 △제9회 동아시아방송프로듀서포럼 준비현황 △PD저널 증면 평가 △정책위원회 경과보고 △한국PD교육원 설립 현황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