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일 만에 서울대 가기’ 첫 방송 시청률 1.8% 기록

종합오락채널 tvN이 교육방송 EBS를 위협한다?

케이블채널 tvN 〈80일 만에 서울대 가기〉가 첫 방부터 가구시청률 1.8%(AGB닐슨, 전국, 가구)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남녀 10대를 대상으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여자 10대에서는 25%의 시청점유률을 보였다. 더불어 남녀 40대에서도 모두 동시간대 1위를 달성, 수험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의 눈길까지 단번에 사로잡았다.

〈80일 만에 서울대 가기〉는 ‘나도 서울대 갈 수 있다’를 모토로 교육기회 평등 프로젝트를 내세웠다. 지난 18일 밤 11시 첫 방송 직후, 최강의 입시전략 노하우를 담은 단백특강을 들으려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tvN 홈페이지(www.chtvn.com)에 한꺼번에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소동이 일어나기도 했다.

▲ tvN <80일 만에 서울대 가기> 이윤석(왼쪽), 김진수 ⓒtvN
또한 시청자 게시판에는 폭발적 관심을 반영하듯 “부럽지만 벽이 너무 높다고 생각되었던 대학에 가기 위해 이 프로그램은 하나의 끈이고,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차근차근 보면서 배워나가겠다.(아이디 dpa456)”, “앞으로 너무 기대된다. 본방 사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겠다.(아이디 diva789)” 등 다양한 의견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덕재 tvN 팀장은 “첫 방송이 시작되기 전 많은 수험생이 몰릴 것을 대비해 서버를 증설했지만 역부족이었다”면서 “다시 한번 서버를 대폭 증설해 촌각을 다투는 수험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빠른 시간 내에 접할 수 있도록 최대한 힘쓰겠다”고 밝혔다.

〈80일 만에 서울대 가기〉는 극소수 계층에게만 공유되던 최강의 입시전략 노하우를 60만 모든 수험생에게 전격 공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고3 수험생과 재수생 등 제각기 다른 상황의 7명이 등장, 이들이 발전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