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5월 2일 ‘SBS 인기가요’ 공식 첫 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 광고 등장”

그간 방송 프로그램에서 암암리에 노출되며 논란을 불렀던 기업의 제품과 로고가 내달 2일 지상파 방송에 처음으로 공식 등장한다.

지난 1월 방송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간접광고(PPL)가 공식 광고로 인정받으면서 내달 2일 SBS TV <SBS 인기가요>(이하 <인기가요>)에 첫 선을 보이게 된 것이다. 한국방송광고공사(사장 양휘부, 이하 코바코)는 당초 지난 25일 <인기가요>에서 PPL 최초 방송을 하려 했으나, 천안함 사태로 인해 <인기가요>가 결방하면서 한 주 뒤로 미뤘다.

▲ 이달 25일 SBS 에서 공식 첫 선을 보일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간접광고(PPL)
내달 <인기가요>를 통해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이게 될 간접광고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광고다. 코바코는 “<인기가요> 프로그램 내 가수 7팀을 소개하는 코너인 ‘테이크 7(take 7)’ 앞, 뒤 2회에 걸쳐 13초간 검색창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기가요>를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될 PPL은 이후 SBS <스타주어니쇼 붕어빵>(5월 8일, CJ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광고주들이 간접광고를 통해 국내 드라마가 해외에 수출될 경우,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해외시장에 자사 상품을 광고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간접광고 첫 방송을 계기로 광고주들의 관심이 본격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