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PD들의 새해 소망] 소원을 말해봐!

책 ‘꿈꾸는 자는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의 저자 한페이는 “꿈이 없다면 그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로 말한다. 아무리 암울한 시대라 할지라도 꿈과 목표만 있다면, 또한 그것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희망 속에서 살 수 있다고 말이다.
절반의 현실과 절반의 꿈과 소망 속에서 살아온 2012년도 마무리가 됐다. 2013년 새해, PD들은 과연 어떤 꿈과 소망들을 마음 속에 품고 있는지 들어봤다.

* 하쿠나 마타타(Hakuna Matata)는 ‘걱정 하지마. 뭐든지 다 잘 될 거야’라는 뜻의 아프리카 스와힐리어. 영화 <라이온킹>에 대사로 사용돼 널리 알려졌다.
 

# 소외된 모두가 왼발을 한 보 앞으로 내딛을 수 있길 바랍니다.

# 정직하고 소신 있는 언론인들이 모든 국민들에게 지지를 받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랑.하.고.싶.어.요.^^ 따뜻한 사람과, 따뜻한 연애를 ^^

# 박근혜가 이상해져서 서민을 위한 정치하는 거요.

# 살아남는 게 소원입니다.

# 일터를 떠난 동료들이 전원 제자리로 돌아와 보람과 기쁨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게 되는 것^^ 저의 작지만 큰 간절한 소망입니다.

# 저는 강정마을 문제가 원활하게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다른 문제들은 그나마 이슈가 되는데 너무 외롭게 멀리서 버티고 있는 것 같아서 박근혜 당선자가 우선 과제로 해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MB정권 하에서 해직된 언론 동지들이 빼앗겼던 펜과 마이크와 카메라를 조속한 시일내에 다시 찾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또한, 법과 제도의 개선을 통해 언론이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 모두를 깜짝 놀래키며 잘 해내는 것. 그래서 그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들을 무색하게 만드는 것.

# 결국 이 절망에서 벗어나는 혁명은, 우리의 자발적 의지 뿐이다. 다시 일어서서 걸어가자. 지금의 분노는 위대한 열정이 되어 새로운 혁명을 위해 작렬하기를!

# 방송민주화!

# 나꼼수, 뉴스타파가 공중파에서 나오는 것, 나꼼수쇼! 재미있을 것 같은데~ㅎㅎ 

# 애인만들기ㅠㅠ ㅋㅋ 소외된 사람 없는 행복한 세상.

# 해직언론인 전원복직밖에 더 있나요 ㅎㅎ

# 제대로 방송하고 싶습니다. 진실을 알리고 싶습니다.

# 그냥 PD로 살고 싶다. 근디. 세상은 자꾸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게 한다.

# 해직 언론인 전원 복직! 대안언론 활성화! 노인 무임승차 백지화!

# 선수 바꿔서 대선 다시?!

# 가슴 찡한 감동의날들이 많았으면….

# 시간이 빨리 갔으면 좋겠어요….

# 신나는 언론인으로 살고 싶어요!

# 대통령 선거 다시 하는 거요! 아니 이게 꿈이었으면!

# 행복….

# 초심을 기억하며 정열적으로 살고 가슴으로 사랑하는 나로 돌아가는 것!!!

# 소중한 모든 것들이 참으로 소중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 상식이 통하는 사회!

# 더 자유롭고 더 공정한 세상이 오기를….

#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더 이상 상처받지 않고 치유받았으면 제일 좋겠네^^

#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는 환경! 민주주의 가치를 존중하고 정의가 살아있는 나라!

#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만나고 싶습니다.

# 정.권.교.체.

# 잃어버린 언론 자유 되찾기.

# 김재철 OUT 해고자 복직이죠~!!!!

# 제 소원은 "지구멸망"입니다. -_-

# 가족의 건강 평화^^

# 노인과 청년이 함께 행복한 세상이 되었으면….

# 언론민주화.

# 옳은 방향으로의 전진, 모두가 저항의 에너지 잃지 않기!

# 정권교체였으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ㅠㅠ

# 갈비찜을 자주 먹을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 회사의 급여인상!

# 언론 독립!!

# 올해보다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길~~

# 지금 연출하고 있는 월화드라마 <학교 2013>이 좋은 드라마로 남길 바람.

# 사람이 항상 건강하고 씩씩할 수야 있겠습니까만, 연로하신 엄마께 약하고 아픈 모습을 새해엔 조금 덜 보여드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정년 연장. 부디 부탁. 공무원 연금 월 300 받는 퇴직 우체부보다 못 한 퇴직 PD입니다. 정말 곧 퇴직 후에 대리운전이라도 해야 먹고 살 판입니다.

# 언론의 정상화! 부끄러운 경영진 사퇴와 PD수첩 등 프로그램의 제작자율성과 권력으로부터의 독립성 회복.

#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풍경을 기다립니다. 나갈 사람은 얼른 나가고, 돌아와야 할 사람은 돌아오고….

# 좋은 프로그램 많이 볼 수 있는 한해 되기를…. 개인적인 소원은 가슴의 화를 내려놓는 일.

# 해직언론인 빨리 복직하고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권력에 기대선 검찰…. 회초리 맞는 거와 의료비 줄어드는 상상하며 즐거웠는데 ㅠㅠ

# 제 소원은 해직언론인들이 모두 돌아오고 자기의 일터에서 신나게 일하는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 우리 조합원들 서로 연락처 만듭시다. 우리만의 비밀결사? 만듭시다. ㅎ

# 1. 큰 꿈 하나 - 자기욕심만 챙기지 말고 다같이 잘살자 큰 꿈 둘 - 베풀 수 있는 자리에 있을 때 베풀며 살자^^ 2. 작은 꿈 - 자신있는 몸매 만들기 - 보기보다는 많이 읽기!!! ㅎㅎ

# 상식이 통하는 사회. 국민의 자유와 알 권리 보장되는 나라. 개인적으로는 사춘기 아들과 평화롭게 사는 것 ㅋ.

# 2017년…. Never again 2012!!!

# 방송 언론의 발전적 민주화로 방송이 언론으로서의 제역할을 다 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 지구멸망. 죄송합니다. 너무 괴로워서요….

# 남의 돈으로 프로그램 만들기!!!

# 실리가 가치를 짓밟지 않는 세상을 소망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다시 방송 현장으로 돌아가 좀 더 치열하게 지역방송을 뿌리내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5년을 다시 준비하는 마음으로….

# 더 이상 상처받고 상처주지 않고 사는 것!!

# 언론자유.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