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NOW] 박상도 아나운서 JYJ 막말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1억 전달자 회유 정황··조희연 교육감 당선 무효 위기

▲ 홍준표 경남지사. ⓒ뉴스1

■홍준표, 1억 전달자 회유 정황= 홍준표 경남지사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한테서 1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홍 지사의 측근들이 1억 원 전달자로 알려진 윤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회유했다는 보도가 나와 파문이 일고 있다.

<한겨레>는 24일 홍 지사의 측근이 윤 전 부사장과 만나 “홍 지사에게 직접 돈을 건네지는 않았다고 말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측근도 윤 전 부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비슷한 취지의 부탁을 했다고 밝혔다. <한겨레>는 이를 검찰 수사에 대비한 증거인멸 시도로 볼 수 있다며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에 홍 지사는 “측근들이 윤씨를 만난다는 사실을 사전에 몰랐다”며 “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진상을 알아보기 위해서 만났을 수 있지만 회유 운운하는 건 과하다”고 부인했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증거인멸 시도”라고 분노하며 철저한 수사를 해야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포털과 SNS에는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을 때는 구속수사가 원칙”, “국가가 썩을 대로 썩었다. 철저하게 조사해라”, “이런 사실까지 밝혀졌는데 구속수사 안하는게 말이 되나?”, “구속수사해서 무상급식도 맛보게 해라. 콩밥 무상급식”등의 의견이 올라왔다.

▲ 김준수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해 팬들의 빈축을 사고 있는 SBS 박상도 아나운서(왼쪽)와 JYJ 김준수. ©뉴스1

■JYJ팬들, 박상도 아나운서에 분노= SBS 박상도 아나운서가 JYJ 김준수와 팬들에게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3일 오후 일산 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을 맡은 SBS 박상도 아나운서는 김준수를 보러 온 팬들에게 “김준수의 노래를 듣고 싶으면 잘 해라. 수틀리면 돌려보낼 수도 있다”, “정말 가셨어요? 국회의원님 세 분씩이나 축사도 포기하고 기다렸는데?”, “한류열풍이 무섭네요” 등의 발언을 했다.

네티즌들은 박 아나운서의 발언이 도를 넘었다는 반응이다. 특히 그간 방송 출연 취소의 아픔을 겪어 온 JYJ 팬들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는 발언이었다는 의견이다.

포털과 SNS에는 “홍보대사 입장으로 참석한 김준수 씨한테나 팬분들한테 무례했던 언행 인정하시고 사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아나운서가 갑질 하는 시대인가? 아님 저분 국회의원 출마에 뜻이 있으신가? 국회의원 세분 앞에서 너무 속보이시네? 일단 인간에 대한 예의부터 갖춰야겠네요” 등의 글이 올라왔다.

한편 김준수는 이후 자신의 SNS에 “사회자님 누군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예의는 좀 차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나이를 떠나서 저에게나 팬분들에게나 참 무례하시군요”라는 글을 올렸다.

▲ 국민참여재판으로 진행된 1심 재판에서 당선 무효형인 벌금 500만원을 선고 받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지난 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심규홍)는 2014년 6·4 지방선거에서 고승덕 후보의 미국 영주권 보유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라디오 인터뷰를 한 혐의(지방교육 자치에 관한 법률 위반, 공직선거법 준용)로 기소된 조희연 교육감에게 당선 무효형인 벌금 500만 원을 선고했다. ⓒ뉴스1

■조희연 교육감 유죄 판결= 법원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 대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하면서 조 교육감이 당선 무효 위기에 놓였다.

지난 23일 법원은 조 교육감이 지난 해 고승덕 후보의 미국 영주권 의혹을 제기할 당시 허위 사실임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결정했다.

판결 당시 방청석에는 재판 결과에 반발하는 사람들의 고함이 터져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조 교육감은 즉각 항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네티즌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포털과 SNS에는 “고승덕 후보 탈락은 솔직히 친족의 언론증언으로 인한 자멸이었다고 보는게 일반적이다. 영주권 의혹이 유권자들 표 선택에 영향 주었다고 할 만한 어떤 근거도 없다”, “배심원들 선별 과정을 투명하게 해야할 듯 싶다”, “이런 정도로 재선거를 해야한다면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원 여론조작은?”, “어이없는 판결” 등의 의견이 올라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