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IPTV 3사 ‘EBS2’ 동시재송신 합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EBS2 동시재송신 서비스 예정…방통위, 연말까지 지상파 MMS 본방송 정책 마련

▲ ⓒEBS

EBS와 IPTV 3사(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가 21일 EBS의 MMS(다채널방송) 서비스인 EBS2 동시재송신에 합의했다고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EBS2 채널을 IPTV를 통해 볼 수 있다.

방통위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EBS와 IPTV 3사가 이날 방통위 회의실에서 EBS2 채널 동시재송신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EBS MMS 서비스는 지난 2월 11일부터 전국 지상파 방송 10-2번 채널에서 시범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는 케이블 아날로그 상품 가입가구에도 제공되고 있다.

이날 합의에 따라 각 IPTV 방송 3사는 전용회선 증설과 채널변경에 따른 약관변경 신고 등의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11월 중 EBS2 채널을 동시 재송신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EBS2 채널의 IPTV 3사 동시 재송신이 실시되면 전국 1130만여 IPTV 가입가구가 다채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지역별·소득수준별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관계 사업자 간의 원활한 협력을 촉진해 케이블 디지털상품 가입자도 EBS2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방통위는 지난 10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 자료에서 “EBS MMS 본방송 도입 방안 등을 포함한 MMS 도입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정책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도입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