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MBC ‘MBC스페셜-지방의 누명 2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MBC 스페셜-지방의 누명 2부’ ⓒMBC

▲MBC <MBC스페셜-지방의 누명 2부> / 26일 오후 11시 10분

지난주, 지방을 먹고 수십 킬로그램을 감량하고 건강까지 좋아졌다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보았다. 그래서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직접 도전해보기로 했다!

평생 지긋지긋한 살과의 전쟁을 벌여왔다는 4명의 사례자! 비만일 뿐 아니라 건강에도 적신호가 오고 있었던 이들과 함께 4주간의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그런데 며칠뒤.. 갑작스러운 식단 변화에 이상 증세를 호소하기 시작하는데.. 몸에 기운이 없고 식욕이 없어졌다는 사례자들! 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배고프지 않고 건강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스웨덴은 전 세계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가장 활발하게 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다. 10년 전부터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식)가 알려지기 시작해 지금은 전 국민의 20%가 직접 하고 있다고! 게다가 한동안 나라 전체에 버터 품귀현상이 일어나 버터를 밀수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할 수 있다.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식)로 들썩이고 있는 그 생생한 현장과 변화하고 있는 스웨덴의 모습을 만나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