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상의 모든 법칙’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대100’·JTBC ‘뭉쳐야 뜬다’

▲ EBS <세상의 모든 법칙> ⓒ EBS

▴EBS <세상의 모든 법칙> / 1월 31일 밤 24시 05분

-손을 씻으면 죄의식도 사라질까? <맥베스 효과>-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 스코틀랜드의 장군인 맥베스는 아내와 공모해 자신의 사촌형인 던컨 왕을 살해하고 왕위에 오른다. 맥베스 부인은 남편이 국왕을 살해하자 자신의 손을 씻으며 죄의식도 함께 씻고자 한다. 과연 손을 씻으면 죄의식이 사라질까? 화요일 밤, <세상의 모든 법칙>에서는 죄 짓고는 못 사는 인간의 심리 ‘맥베스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 KBS 2TV <1대100> ⓒ KBS

▴KBS 2TV <1대100> / 1월 31일 (화) 밤 8시 55분

-1년 만에 <1 대 100> 최종 우승자 탄생! 응급의학과 훈남 전문의 남궁인-

응급의학과 훈남 전문의 남궁인이 KBS 퀴즈 프로그램 <1 대 100>에 출연해 100인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며 최후의 1인으로 5천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현재,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고려대 출신 응급의학과 의사 남궁인은 <죽음에 관하여>라는 수필로, 의사들의 신춘문예라 불리는 ‘한미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받은 주인공이다. 이후, 남궁인은 죽음 가까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응급실 의사의 이야기를 다룬 팩션 에세이 <만약은 없다>를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어디 가나 이슈를 몰고 다니는 ‘글 쓰는 의사’ 남궁인은 <1 대 100>의 20대 우승자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이후 1년 만에 탄생한 2017년의 첫 우승자이다.

한편, KBS <1 대 100>의 역대 우승자로는 KBS 출신 PD 서수민, 개그맨 유민상, 개그우먼 박지선, 방송인 강수정, 배우 성혁,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등이 있다.

▲ JTBC <뭉쳐야 뜬다> ⓒ JTBC

▴JTBC <뭉쳐야 뜬다> / 1월 31일 밤 10시 50분

-패키지로 세계일주, 뭉쳐야 뜬다-

그 동안 패키지 여행에서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한 폭의 그림 같은 구름 위의 또 다른 스위스! 처음 보는 놀라운 풍경에 입을 다물지 못하는 김용만, 윤두준, 김성주, 안정환! 그리고 김성주가 눈물을 보이는 이유는? 31일 밤 10시 50분 방송되는 <뭉쳐야 뜬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