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시사기획 창’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미스터리 휴먼 다큐’·SBS ‘본격 연예한밤’

▲ KBS 1TV '시사기획 창' ⓒKBS

▴KBS 1TV <시사기획 창> / 2월 21일(화) 밤 10시

-김정남은 왜 암살됐나-

지난 13일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독성 물질 공격을 받아 숨졌다. 우리 정보당국은 김정은의 ‘스탠딩 오더’(취소할 때까지 계속 유효한 주문)에 따른 암살로 추정했다.

실제로 용의자들이 일부 체포되고 신원이 밝혀지면서 암살의 배후는 점차 북한임이 확실해지고 있다. 여성 2명을 제외하고 신원이 확인된 5명의 남성은 모두 북한 국적. 이 가운데 4명은 이미 사건 직후 말레이시아에서 출국해 북한으로 돌아간 것으로 전해졌고, 용의선상에 오른 또 다른 자들 역시 북한 국적일 가능성이 크다. <시사기획 창>은 북한 정찰총국 출신 탈북자, 대북 전문가들과 함께 이번 사건을 재구성해봤다.

▲ EBS '미스터리 휴먼 다큐' ⓒEBS

▴EBS <미스터리 휴먼 다큐> / 2월 21일 밤 11시 35분

-된장 담그는 남자의 산중일기-

수려한 경관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산으로 손꼽히는 지리산. 그곳에서 인생 2막을 펼친 남자가 있다. 산에서 진정한 안빈낙도의 삶을 얻었다는 구정제(49) 씨가 바로 그 주인공.

과거 꿈 많은 도시 총각이었지만 지금은 일명 지리산 된장남(?)으로의 새 삶을 살고 있다는데…. 산에서 나 홀로 된장 담그는 남자 정제 씨의 정체가 궁금하다! 귀농 10년 차, 이제는 몸과 마음이 자연 속에 온전히 스며들었지만, 아직 자신의 못다 한 꿈만큼은 내려두지 못했다는 정제 씨. 과연 어린 시절부터 이어온 그의 오랜 꿈은 무엇일까? 꿈꾸는 지리산 된장남의 귀농일기가 시작된다.

▲ SBS '본격 연예한밤' ⓒSBS

▴SBS <본격연예 한밤> / 2월 21일 저녁 8시 55분

-‘그알’ 피고인, 월하동 살인사건의 전말-

21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배우들의 열연과 섬뜩한 반전에 힘입어 시청률 20%를 돌파한 드라마 <피고인>을 집중 해부한다. <피고인>은 현직 검사인 박정우(지성)가 아내와 딸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쓴 뒤 진실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촉망받는 검사이자 애처가, ‘딸바보’로 동네에 소문이 자자했던 박정우, 그는 어쩌다 ‘월하동 살인 사건’의 범인이 되어 사형까지 선고받게 되었을까? <본격연예 한밤>은 마치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이 1회부터 지금까지의 드라마 속 단서를 조합해 진실을 추적해 나간다.

주변 인물들에 대한 심층 조사도 진행된다. 소름 돋는 반전을 선사한 유괴범 이성규(김민석), 모든 진실을 알고 있는 박정우 검사의 죽은 아내 윤지수(손여은) 등 주인공을 둘러싼 ‘놈놈놈’들을 전격 해부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