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D교육원 4기 PD 준비반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9일까지 12주간 …김신완 PD 실전실무 중심 강의

한국PD교육원이 예비방송인(PD)준비반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김신완 MBC PD가 12주 동안 이끄는 강의는 PD지망생들에게 최적화된 실전실무 내용으로 짜여있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교양서 <피디마인드>저자이기도 한 김신완 PD는 2012년부터 ‘MBC 아카데미’, ‘한겨레문화센터’ 등에서 600시간 이상 PD 지망생을 대상으로 강좌를 해온 베테랑 강사다.

교육기간은 오는 11월 9일부터 2018년 1월 19일까지며, 상암동 S-Plex센터(tbs) 2층 강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마다 열린다. 수강 신청은 방송사 PD 지망생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지난 12일부터 받기 시작한 수강생 모집은 교육 정원 45명이 채워지면 마감한다.

▲ 한국PD교육원 2기 PD준비반 수료생 단체 사진.

한국PD교육원은 “기획안이 무엇인지 모르고 그냥 열심히 써보는 학생들이 많은데 예비 방송인 준비반은 PD전형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며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자신이 PD가 될 소질이 있는지 검증해 볼 기회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PD교육원은 “이번 ‘4기 예비방송인(PD) 준비반’ 커리큘럼은 자기소개서 강의와 첨삭 비중을 줄이는 대신 면접과 합숙 과정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했다”라고 덧붙였다.

PD교육원 장학생으로 뽑히면 수강료의 9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0~3분위에 해당할 경우 경제적 여건을 증빙하는 서류와 장학생 선발 신청서를 PD교육원(pdedu@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27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장학생 발표는 11월 2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예비 방송인 준비반 모집 요강은 한국PD교육원 홈페이지(http://pdedu.or.kr/2014/edu/05.htm?tb=5&cp=7)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PD교육원은 예비 방송인 준비반 수료생과 ‘카페 아랑 회원’을 대상으로 ‘PD워크숍’도 마련했다. 김신완 PD를 비롯해 KBC <1박 2일>을 연출한 유호진 PD,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맡고 있는 정경훈 TBS PD, 권성민 MBC PD 등이 프로그램 제작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PD워크숍은 오는 11월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포구 상암동 산학협력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 방송인 준비반 수료생은 페이스북 커뮤니티에 참여 댓글을 달면 된다. ‘카페 아랑 회원’은 카페 내부 운영 지침에 따라 30명을 자체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