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방송본부장·보도국장 공개 모집
상태바
OBS, 방송본부장·보도국장 공개 모집
5월 31일까지 접수... 오는 7월 신입 기자‧PD 공채 실시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9.05.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BS 사옥 사진. ⓒOBS

[PD저널=박수선 기자] OBS가 방송본부장과 보도국장을 공개 모집한다.

OBS 편성‧제작을 총괄하는 방송본부장은 지역방송 경영환경에 따라 편성‧제작 역량을 최대화하고, 리더십과 뉴미디어 비전 등을 갖춘 인사로 자격 조건을 내걸었다.

보도국장 지원 자격은 지상파 보도의 공익성과 공공성‧지역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매체력을 높이고, 뉴미디어 방송 뉴스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인사다.

OBS는 “풍부한 경험과 업무에 대한 전문성, 무엇보다도 수도권지역 독립방송사인 OBS의 조직문화에 잘 융화될 수 있는 인재를 찾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직무수행계획서(자유양식, A4 4매 이내)로, 이메일과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OBS는 서류심사 합격자에게 면접 일정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오는 7월에는 신입 기자·PD 공개 채용도 진행한다. 신규 채용 규모는 5명 이내가 될 것으로 보인다.  

OBS 관계자는 “최근 IPTV 3사‧위성방송과 재송신료 협상을 타결하면서 재정 확충 기반을 마련했다”며 “방송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상층부와 실무진 보강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본부장 보도국장 모집 공고는 OBS 홈페이지(www.o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