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가을 개편..."'비대면 교육 시대' 맞아 지식 플랫폼 역할 강화"
상태바
EBS 가을 개편..."'비대면 교육 시대' 맞아 지식 플랫폼 역할 강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파란만장' 등 감동과 지식 전달 초점
  • 이준엽 기자
  • 승인 2020.08.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가을개편으로 신설되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의 신계숙 배화여대교수 ⓒEBS
EBS 가을개편으로 신설되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의 신계숙 배화여대교수 ⓒEBS

[PD저널=이준엽 기자] EBS(사장 김명중)가 비대면 교육 시대를 맞아 '지식 플랫폼 역할 강화'와 '위안과 감동을 주는 교양 프로그램’ 등을 내걸고 가을 개편을 실시한다. 

EBS는 21일 "‘평생교육 채널’로서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전 국민에게 감동과 지식을 전하기 위해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4일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올해 <세계테마기행>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신계숙 배화여대 교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으로 떠나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가 신설된다.

전국의 다양한 의식주와 라이프스타일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주 각별한 기행>, 코로나19로 힘든 고비에 처한 중년들의 사연에 공감하는 힐링토크쇼 <파란만장>, 고요한 풍경과 소리로 심리적 안정을 찾아줄 힐링 ASMR 프로그램<가만히, 10분> 등이 가을 개편을 통해 시청자를 찾는다. EBS는 “가을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EBS 교양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청자들에게 대리 체험을 선사하고 위안과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면 교육의 확산으로 ‘고품격 지식 풀랫폼’의 역할도 한층 강화한다.  올해 상반기 큰 관심을 모았던 <EBS 비즈니스 리뷰>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전문적인 비즈니스 정보를 깊이 있게 다루는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가 신설된다. 청소년이 가진 삶에 대한 태도, 세상을 향한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청소년 TED(가제)>도 새롭게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올해 상반기에 사랑을 받았던 콘텐츠 <명강>, <마스터>, <클래식>은 <클래스e>라는 EBS 대표 강연 브랜드로 재단장한다.

유아·어린이프로그램은 더욱 풍부해진다. 영국 BBC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집필진과 한국 제작사가 함께 만든 신규 애니메이션<티시태시>와 곰 삼형제의 도시 적응기를 다룬<위 베어 베어스> 같은 신작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편성됐다.

어린이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온 <뽀로로 동화나라>, <꼬마 히어로 슈퍼잭>, <미니특공대 슈퍼 공룡파워>,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3> 등의 애니메이션도 새로운 시즌을 선보인다. EBS의 대표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와 <해요와 해요>도 신규 코너 개설 등으로 새단장했다. 

EBS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다큐프라임>도 이번 가을에 <바닷속 밀리미터의 세상(3부작)>, <의자, The Chair(2부작)>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EBS는 “지난해 ‘펭수’라는 국민적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지털 콘텐츠의 새로운 실험에 성공한 EBS는 이번 가을 개편에서도 다양한 주제 아래 새로우면서도 유익한 EBS형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 도전을 멈추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