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콘서트부터 라면 레시피 경연까지...'집콕 추석' 특집 다채
상태바
나훈아 콘서트부터 라면 레시피 경연까지...'집콕 추석' 특집 다채
  • 김윤정 기자
  • 승인 2020.09.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시작하는 추석 연휴에 방송사들이 준비한 특집 프로그램.
오는 30일부터 시작하는 추석 연휴에 방송사들이 준비한 특집 프로그램.

[PD저널=김윤정 기자] 매년 명절이면 방송가는 명절 분위기에 어울리는 특집 프로그램이나, 정규 편성 전 시청자들에게 평가를 받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편성해왔다.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동상이몽>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설·추석 파일럿으로 출발해 장수 예능으로 안착한 프로그램도 여럿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 추석’을 앞두고 있는 이번 추석. 주말까지 5일 동안 이어지는 장기연휴에다 여행, 귀성 등 지역간 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방송가는 집에 머무는 시청자들을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부터 추석 특집까지,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을 정리해봤다.

KBS는 30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KBS 2TV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특집쇼를 편성했다. TV 출연을 자제하고 블록버스터급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온 나훈아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KBS를 통해 콘서트 무대를 공개한다. 방송 이후인 10월 3일 오후 10시 30분에 편성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은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 간의 공연 준비 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멘터리다. 

KBS의 방대한 아카이브와 ‘TV가이드’ 책자를 가지고 1990년대의 예능프로그램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세대공감 토크쇼 <TV 라떼는>도 연휴기간 시청자와 만난다. 9월 30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1부, 10월 1일 목요일 오후 6시에 2부가 방송된다.

10월 2일 금요일 오후 11시 40분에는 송중기, 정우성, 이정재, 강동원 등 대한민국 톱스타들의 인터뷰를 모은 추석특집 <연중 톱스타 완전정복>이 편성됐다. 

1TV에서는 제주 비자나무숲과 곶자왈을 찾아 나무로부터 받은 감동을 선사하는 <나무야 나무야>, 청산도에 살게된 외지사람 4인방의 이야기를 담은 추석특집 다큐멘터리 <청산도로 간 뭍사람들>이 방송된다.

KBS 새 예능 <랜선장터–보는 날이 장날>은 추석 연휴인 10월 1일 첫 선을 보인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어민들과 힘을 합쳐 우수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하는 프로그램. 개그맨 이수근, 박나래, 양세찬, 이진호, 이연복 셰프, 가수 김재환 등이 출연한다.

10월 2일 금요일에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 프로그램 <가요톱10>을 10대들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프로그램 <전교톱10>이 첫 방송된다. 이적과 김희철이 MC를 맡았고, 이상민 김형석 토니안 박문치 은혁 승희 이대휘가 패널로 출연한다.

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50분에는 KBS의 명품 드라마를 압축 편집해 다시 보며 작품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프로그램 <드라맛집 오마주>가 KBS2TV에서 방송된다.

MBC 명절 대표 프로그램인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큰 변화를 맞았다. MBC는 실내에서 치러진 종목 경기를 취소하고 지난해 처음 선보인 e스포츠 종목으로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를, 반려견 스포츠 대회로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를 제작해 개별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각각 1일 목요일 오후 5시 50분, 2일 금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된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찾는 <볼빨간 라면연구소>도 2부작 파일럿으로 방송된다.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 등이 독특한 레시피로 끓인 라면을 먹어보고 만장일치로 ‘합격’ 판정을 받은 도전자에게 라면 연구비도 지원한다. 오뚜기 회장 장녀인 뮤지컬배우 함연지도 출연해 라면 레시피를 평가할 예정이다. 29일 화요일 오후 10시 40분, 30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1,2부가 방송된다.

3일 토요일 오후 5시에는 <백파더>는 편의점 음식 레시피를 주제로한 추석 특별판 <백파더 편의점 디너쇼>, 같은 날 오후 8시 50분에는 트로트 지역 대항전 <트로트의 민족> 지역 예선 과정을 담은 <트로트의 민족 추석 특별판>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SBS는 다양한 인테리어 꿀팁과 함께 우리 주변 평범한 이웃들의 다채롭고 아이디어 넘치는 인테리어를 구경해보는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를 준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 분위기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10월 3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이 30일과 10월 1일 오후 6시 40분에 편성됐다. '김종면'이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면을 좋아하는 방송인 김종민과 '셀프 레시피의 달인' 박기웅, 넉살과 강남 등 4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최고의 라면을 만들기 위한 대결을 펼친다. 우승자의 레시피는 분식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10월 4일 오후 11시에는 SBS 추석특집 <방콕떼창단>이 방송된다. 코로나19로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사회 흐름에 발맞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으로,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을 보여준다. 조세호, 김희철, 장도연,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합류했고, 전현무가 MC를 맡았다.

SBS 모바일 플랫폼 SBS모비딕의 웹예능 <제시의 숏!터뷰>는 명절을 맞아 TV로 진출한다. <제시의 숏!터뷰>는 9월 30일과 11월 1일 추석 특집 방송을 시작으로 10월 4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유튜브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은 <문명특급>도 추석을 맞아 TV 편성됐다. SBS는 <문명특급>의 인기 시리즈인 ‘숨어 듣는 명곡’(이하 숨듣명)을 ‘숨듣명 콘서트’로 확대해 TV특별판으로 제작했다. 그동안 ‘숨듣명’에 출연했던 나르샤 틴탑 유키스 티아라 SS501과 배운정 안무가, 김이나 작사가 등이 등장한다. 2일 오후 11시, 3일 오전 12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는 최양락, 이봉원, 엄용수, 최형만, 임미숙 등 한 세대를 휩쓸었던 8090 개그 전설들과 2020 대세 예능인들이 함께하는 2부작 예능프로그램 <살아있네>를 마련했다. 유세윤, 이진호, 신동, 라붐 솔빈이 PD로 나서 개그 전설들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지난 28일 방송된 1부에 이어 10월 5일 2부가 방송된다.

tvN <올인>은 음악쇼에 ‘베팅’이라는 소재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김성주의 진행으로 김이나, 케이윌, 뮤지, 홍진영, 김나영, 화제성, 이진호, 이이경, 승희 등이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쇼를 표방했다. 2부작 방송으로, 27일 방송된 1부에 이어 10월 4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2부가 방송된다.

<미스 트롯> <미스터 트롯>을 연이어 성공시킨 TV조선은 '트로트'를 주제로 특집 그램을 편성했다. 10월 1일 오후 8시 방송되는 <2020 트로트 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 개최되는 트로트 시상식으로, 트로트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그랑프리쇼다. 김성주와 임영웅, 조보아가 MC를 맡았고, 이미자, 남진, 주현미, 설운도, 하춘화, 송대관, 태진아, 장윤정, 조항조, 김용임, 진성, 금잔디, 신유, 조정민, 레인보우,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