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앵커진 개편...주말 '8뉴스' 정유미 기자 단독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4월 3일부터 모든 시간대 뉴스 새 얼굴 발탁
"젊어진 이미지, 여성 앵커 역할 확대 힘 실어"

©SBS
©SBS

[PD저널=박수선 기자] SBS가 오는 4월 3일부터 뉴스 앵커진을 새로 개편한다. 

SBS는 “‘새 얼굴, 새 변화’를 모토로 메인뉴스 <8뉴스>를 포함해 <모닝와이드>, <뉴스브리핑>, <오뉴스> 등 모든 시간대에 새로운 앵커를 만나게 된다”며 “더 젊어진 이미지로, 특히 여성 앵커 역할 확대에 큰 힘을 실은 게 특징”이라고 17일 밝혔다. 

평일 <8뉴스>는 김가현 아나운서가 김현우 앵커와 함께한다. SBS는 김가현 아나운서에 대해 “MZ 세대인 만큼 다재다능하고 참신한 모습으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말 <8뉴스>는 정유미 기자가 단독 앵커로 진행한다. 여성 앵커 단독으로 SBS 8뉴스를 진행한 건 1995년 SBS <뉴스 2000> 이지현 앵커 이후 28년 만이다. SBS는 “취재 경력 18년차인 정유미 신임 앵커는 과거 주말 8뉴스 앵커로 활동했던 박현석 기자와 부부여서 최초의 부부 앵커라는 새로운 타이틀도 갖게 됐다”고 했다. 

평일 <모닝와이드>는 정윤식·주시은 앵커가 새로 진행을 맡았다. 주말 <8뉴스>에서 <모닝와이드>로 자리를 옮긴 주시은 아나운서와 12년 차 기자인 정윤식 앵커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주말 <모닝와이드> 앵커진에는 김민준 기자가 합류한다.

<뉴스브리핑>은 편상욱 앵커가 주영진 앵커의 바통을 이어받는다. 편상욱 앵커는 주말 <8뉴스>, <마감 뉴스> 등을 맡아 안정적이고 노련한 진행을 보여왔다. 7년간 <뉴스브리핑>을 진행해왔던 주영진 앵커는 논설위원으로 충전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SBS는 밝혔다. 

SBS <오뉴스>는 베테랑 고희경 기자가 앵커로 복귀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