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K백수걸' 등 세 편 이달의 독립PD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저널=엄재희 기자] 한국독립PD협회가 시상하는 이달의 독립PD상(2023년 7월~9월)에 KBS <다큐인사이트-배를린 아리랑>, KBS2 <K-FOOD SHOW-김치의 나라>, KBS 유튜브 <K백수걸> 총 세 편이 선정됐다.

30분 이상 ALL ENG 7월 수상작인 KBS <다큐인사이트-배를린 아리랑>(연출 박동민)은 파독 광부 60주년을 맞아 독일에서 거친 삶을 일구어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삶을 조명하고, 오늘날 대한민국의 초석이 된 그들의 파란만장한 인생 역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심사위원회는 "가족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파독 광부와 간호사의 삶을 통해 이 땅의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보편적인 공감과 감동을 줬다"고 평가했다. 

30분 미만 ALL ENG 9월 수상작인 KBS2 <K-FOOD SHOW-김치의 나라>(연출 백헌석)는 한국인의 삶과 정서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김치의 모든 것을 파헤친 다큐멘터리다. 계절과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김치의 변화무쌍한 모습과 천 년의 역사를 가진 김치의 변천사를 담았다.

심사위원회는 "장기 제작과 풍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유산인 김치의 모든 것을 잘 전달했다"며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진 3명의 프리젠터(허영만, 류수영, 미미)가 합을 맞추면서 흥미 역시 놓치지 않았고 미각을 자극하는 음식과 청각을 자극하는 소통이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디지털 콘텐츠 부문 수상작인 KBS 유튜브 <K백수걸>(연출 민성식)은 한국을 사랑해서 한국에 온 독일인 에밀리가 한국의 모습을 잘 담아낸 KBS의 다큐와 예능을 리뷰하는 프로그램이다.

심사위원회는 "시청자 비평 프로그램의 새로운 시도"라며 "친숙함과 새로운 시각을 더해 매우 실감나고 생생하게 콘텐츠를 리뷰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