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긴급성명..."내년 1월 시행, 조례 연기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대표이사·이사장 명의..."민영화를 위한 준비 시간 필요"

TBS 전경
TBS 전경

[PD저널=엄재희 기자] 내년 1월 1일 'TBS 지원폐지 조례' 시행을 앞두고 TBS가 "민영방송사로 새로 태어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조례 시행 연기를 공식 요청했다.

정태익 대표이사와 박노황 이사장은 27일 <TBS 지원 폐지조례 한시적 연기를 위한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이제 TBS는 민영방송사로 새로 태어나고자 한다"며 "다만, 효율적인 조직 재구성 등 민영화 준비를 위한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하고 TBS 지원 폐지조례 시행의 한시적 연기를 다시금 서울시 및 서울시의회 의원님들께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했다.

이들은 "TBS는 지원 폐지 조례가 공포된 이후, 공정하고 유익하며 신뢰받는 방송으로 새로 태어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우선 방송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송출연제한심사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제도적인 보완책을 마련했다. 또한 자립경영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희망퇴직 실시 등 인력 운용 효율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TBS는 "그러나 이러한 노력들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래에 대한 뚜렷한 설계도 마련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이제 TBS는 자립을 위해 조직을 합리적으로 재정비하고 우선순위가 낮은 예산과 사업은 과감히 청산해 나갈 것"이라며 "TBS가 시민들의 지지를 받는 방송사로 다시 설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