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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독신남녀를 비롯해 기러기 아빠, 맞벌이 부부등의 증가로 혼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그들 중 상당수가 영양부족 상태를 겪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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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8일과 15일 2부작에 걸쳐 방송한 ‘웃음에 관한 특별 보고서’에서는 웃음과 건강, 웃음과 성공의 관계를 과학적·사회적으로 접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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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가 지난해 7월 신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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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큐멘터리로서는 드물게 높은 시청률도 기록하고 있다. tns 미디어 코리아 시청률 자료에 따르면 1월 22일 방송한 ‘한국을 떠난 사람들-그들이 말하는 대한민국’편의 경우 15.0%를 기록했고 ‘혼자 밥먹는 사람들’은 14.7%의 시청률을 보였다. 지난해 ‘광복 60주년 sbs스페셜 조용필, 평양에서 부르는 꿈의 아리랑’은 14.1%의 시청률을 보이는 등 2005년 7월 10일 첫 방송이 나간 후 평균 시청률이 10%를 웃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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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 위원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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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회 담당자가 아이템을 제출하면 스페셜 위원회는 매주 그 아이템을 두고 난상토론을 벌인다. 아이템의 독창성을 주로 보고 토론을 통해 세밀한 기획까지 확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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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언훈 sbs 제작본부 부국장은 “각 부서가 참여하는 오픈시스템이 경쟁심을 유발하고, 매너리즘을 극복할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내부에서 다큐멘터리에 대한 갈증이 컸는데 창구가 없었다. 때문에 sbs스페셜이 강한 동기유발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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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방송된 프로그램의 반 이상이 해외촬영이었다. 세계적인 수준의 다큐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국내 방송사로서는 파격적인 지원이다. 재허가 국면을 거치면서 공익성있는 프로그램 제작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경영진과 노조의 고정 다큐멘터리 편성 요구가 겹쳐 이런 지원이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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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대인의 트랜드를 쫓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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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훈 편성기획 팀장은 “아이템 연성화 지적도 있지만 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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