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달의 PD상’(이하 ‘본상’)은 방송의 공익성을 추구하고 건강한 재미 또는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했거나 프로그램 제작 여건 개선,
   표현의 자유 신장, 국민의 알 권리 보호 등의 활동이나 업적을 통해 사회발전이나 방송발전에 기여하고 PD의 자긍심을 높인 사람을 상찬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시상부문은 다음의 셋으로 구분한다.
가. TV시사교양
나. TV예능드라마
다. 라디오

- 본상의 대상은 매월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방송된 프로그램이나 같은 기간 동안에 이루어진 업적을 대상으로 한다. 장기간 진행된 프로
  젝트의 경우, 프로젝트가 종료된 때를 기준으로 한다

① 상금(50만원)과 트로피 수여
② 한국PD대상 작품상 후보로 자동추천

- 본상은 한국PD연합회 회원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단, 특별한 경우에는 비회원도 가능하다.
- 본상에 출품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경기지역의 경우 각 방송사프로듀서협회장, 지부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 지부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사무처가 제안하는 후보는 사무처장이 추천한다.

①추천서(지정양식) 1부
②프로그램복사본 1부
- TV는 VHS?DVD, 라디오는 CD·카세트테이프로 제출하여야 한다.
- 출품작은 공히 10분 미만의 요약분을 맨 앞에 첨부하되, 요약분과 본 내용이 구분되도록 하여야 한다.
③프로그램구성안(지정양식) 1부
④원고나 대본 또는 큐시트는 pdnet@naver.com으로 메일접수 요함.
⑤추천사유에 따라 ②,③번은 공적을 소개할 수 있는 기타 자료로 대신할 수 있음

- 매달 10일 18시까지로 한다. 단, 10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휴일이 끝난 후 첫날 18시까지로 한다.
- 매달 15~20일 사이에 심사한다.
- 매달 25일 전후에 수상자 소속 방송사에서 시상한다.
① 심사위원회는 외부 심사위원과 내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다.
가. 외부심사위원 : 연합회장이 위촉한 심사위원장을 포함한 외부 심사위원 3인. 외부심사위원은 TV와 라디오의 심사에 모두 참여한다.
나. 내부심사위원 : TV와 라디오 별로 연합회 산하 협회 및 지부 회원 PD 2~3명. 내부심사위원은 가능한 한 출품하지 않은 협회, 혹은 지부 회원으로 하되, 불가피한 경우에는 출품한 협회, 혹은 지부의 회원도 가능하다.
② 제척사유 : 출품한 협회, 혹은 지부의 회원은 자신이 속한 협회, 혹은 지부의 출품작을 심사할 수 없다.
① 수상작은 제1조에 정한 목적에 부합하여야 한다.
② 이달의 PD상은 어떠한 경우에도 2개월 이상의 출품작을 병합 심사할 수 없다.
③ 라디오의 경우는 특집과 정규 프로그램으로 구분, 격월로 심사·시상한다. 즉, 특집과 정규의 구분없이 출품작을 접수하되 심사는 특집과 정규를 나누어 한다.
④ 심사할 때는 작품 전체를 시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경우 요약본을 시사할 수 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