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있저’ 변상욱 교체설 “사실무근”…사장 “외풍 막겠다”
상태바
YTN, ‘뉴있저’ 변상욱 교체설 “사실무근”…사장 “외풍 막겠다”
우장균 사장 "윤석열 정부, 성공한 정부 되길" 회의 발언 퍼지면서 '교체설' 등 지라시 나돌아
YTN “사내 인사 작성 관여한 듯... 한몫 챙기려는 의도" 일축
  • 장세인 기자
  • 승인 2022.03.16 20:0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사옥
YTN 사옥

[PD저널=장세인 기자] YTN이 <뉴스가 있는 저녁>(이하 <뉴있저>) 진행자 교체설 등과 관련해 “사실무근으로,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변상욱 앵커가 진행하는 <뉴있저>는 대선 기간 국민의힘으로부터 편향성 공세를 집중적으로 받았는데, 선거 이후 진행자 교체설 등이 돌자 YTN이 ‘사실무근’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이다. 
  
YTN에 따르면 우장균 사장은 지난 14일 실국장회의에서 선거방송을 준비한 임직원을 격려하면서 “YTN이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자부한다. 윤석열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길 희망한다. 있을지 모를 외풍은 사장으로서 막겠다”는 취지로 말했다. 

회의 이후 ‘윤석열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길 희망한다’는 우장균 사장의 발언이 사내에 퍼지면서 SNS에선 ‘차기 정부 눈치를 보고 있다’는 '지라시'까지 나돈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과 보수 진영에서 '편파 방송인'으로 지목한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 진행자 이동형씨가 지난 11일 방송 말미에 ‘한달 간 휴식하겠다’며 휴가에 들어간 것도 프로그램 진행자 교체설에 무게를 실었다.    
   
YTN은 이 같은 ‘지라시’ 내용에 대해 16일 공식 입장을 내고 "현재 YTN 내부 분위기에도 맞지 않고, 정권교체기의 변화를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겨보려는 사람들의 한심한 행태“라며 ”사내 인사가 지라시 작성에 관여한 것으로 보이는데, 변화의 시기에 정치권에 줄을 대 한몫 챙겨려는 의도가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라고 일축했다. 

YTN은 4월 정기 편성 개편에 <뉴있저>와 <알고리줌>이 개편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면서도 “<뉴있저> 진행자 교체나 프로그램 폐지는 사실무근이다.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날 YTN 이사회는 김용섭 경영본부장을 신임 사내이사로, 유준수 전 KT&G CR본부장과 조홍식 서울대 로스쿨 교수를 사외이사로 추천했다. 윤종진 전 KT 부사장은 감사로 추천을 받았다. 주주총회는 오는 31일 오전 YTN뉴스퀘어에서 열린다.

이날 주주총회에선 YTN플러스 흡수합병에 따른 정관 개정도 의결할 예정이다. YTN이 16일 공시한 합병결정에 따르면 YTN은 100% 자회사인 YTN플러스를 흡수합병해 NFT, 메타버스 등 신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선희 2022-04-07 20:41:33
뉴있저만 봅니다. 팩트에 근거한 뉴스! 진실을 알고자하는 시청자의 마음을 아는 앵커라는 믿음이 있기때문입니다.

문은영 2022-03-22 05:14:15
저는 좋든데요. 신문기사도 조극조근 설명해주고...계속하게 그냥 두면 안되나요?

박찬희 2022-03-18 00:29:47
종편 방송들중 ytn의 인기가 떨어지는 이유가 있다 ytn사장인 우장균씨는 이명박 정부시절 해고당하며
받은 고통때문에 문정부나 좌파정부 인사들을 등용한다면 미래발전이 없다 이번기사를 보고 크게 실망했다 서울대정외과까지 나온 엘리트출신 사장이 무게중심없이 국민의 소리를대변해야하는 언론인의
사명을 망각한체 특정진영에 기우다는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기때문이다 변상욱앵커를 외풍막겠다라는데 변상욱앵커는 좋아하는 사람들없다 민주당 사람들도 밥맛없다한다 어느진영도 편들지말고 참신하고 국민들의 소리를 전해주는 앵커들을 키워야한다

전재로 2022-03-18 00:10:53
ytn 발전을 위해서라도 문재인 정권 홍위병 역활을 한 변상욱 앵커는 집으로 보내야 합니다 너무 편향적였습니다 사내 경영진이나 사장은 대체 무뇌아들인지 좌우진영을 떠나서 방송들을 보셨다면 양심이 있는자는 알것입니다 패널들도 거의 친정부 인사들만 나옵니다 타 종편들보면 최소한 구색을 형식적이라도 갖추려 하는데 ytn 은 그런 노력 전혀없습니다 제발 정신들 좀 차려주세요 좌우진영의 논란이 없는 정계쪽에 줄을대는 변상욱 같은 사람들은 집으로 애보라 보내고 중립적 인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언론인은 진영이 아닌 국민들의 소리

이나영 2022-03-17 00:32:24
절대 변상욱 앵커 교체안됩니다 이동형 진행자도 계속해야합니다 국민이 지킬겁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