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조정 보도본부장 임명동의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시사교양국장·편성국장 임명동의 투표 가결
투표율 시사교양국 80.52%…보도본부 75.21%로 가장 낮아

SBS 목동 사옥. ⓒPD저널
SBS 목동 사옥. ⓒPD저널

[PD저널=임경호 기자] SBS가 내정한 보도·시사교양·편성부문 책임자들이 임명동의 투표를 통과했다.

 SBS는 지난23일부터 25일까지 조정 보도본부장 후보, 박상욱 시사교양국장 후보, 최태환 편성국장 후보에 대한 임명동의 투표를 시행한 결과 선임이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정 신임 보도본부장은 보도국장 으로 있다가 본부장에 올랐고 박상욱 국장은 교양1CP를 역임했다. 최태환 편성국장은 시사교양국장에서 자리를 옮겼다.  조정 후보는 75.21%, 박상욱 후보는 80.52%, 최태환 후보는 77.22%의 투표율로 임명 동의를 얻었다. 찬반 투표 비율은 노사 합의로 공개하지 않는다.  

보도본부장은 보도 부문 재적 인원의 50% 이상, 시사교양국장과 편성국장은 각 부문 재적 인원의 60% 이상이 반대할 경우 임명이 철회된다.

SBS 노사가 2017년 방송사 중 처음으로 도입한 경영진 임명동의제는 지난해 사측의 폐기 요구로 갈등을 빚다가 대상이 축소됐다. 파업 목전에서 노사가 가까스로 합의한 결과 사장은 대상에서 제외됐고, 시사교양과 편성 부문은 최고 책임자에서 실질적 책임자로 바뀌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는 지난 21일 임명동의 투표에 앞서 "무단협 상황까지 겪으며 우리가 지키려 했던 공정방송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작"이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