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현대·기아차 안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현대차그룹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 MOU'
현대차, 외부 기기 없이 콘텐츠 시청 가능한 플랫폼 기술 개발
웨이브 "OTT 달리는 차 안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대"

현대차그룹 추교웅 부사장과 웨이브 이태현 대표이사(오른쪽)가 여의도 웨이브 본사에서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콘텐츠웨이브
현대차그룹 추교웅 부사장과 웨이브 이태현 대표이사(오른쪽)가 여의도 웨이브 본사에서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콘텐츠웨이브

[PD저널=임경호 기자] 앞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출시하는 커넥티드 카에서 별도의 외부기기 없이 웨이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은 급성장하는 커넥티드 카 시장에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의 커넥티드 카 분야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웨이브 측은 “차량이 단순 이동수단이 아니라 움직이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화하면서 차량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MOU 배경을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개발 및 구축 △플랫폼 및 콘텐츠 운영관리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새로운 콘텐츠 제공 생태계를 조성해 커넥티드 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OTT 서비스 제공 범위도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 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웨이브 콘텐츠 탑재를 위한 기술 개발을 지원해 별도 외부기기 연동 없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도록 한다.

웨이브는 34만 편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한다. 또 자동차 환경에 맞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서 터치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웨이브 이태현 대표, 최소정 전략본부장, 한원식 플랫폼기술본부장과 현대차그룹 추교웅 부사장, 권해영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국내 OTT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웨이브와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커넥티드 카 기술로 한 차원 높은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이사는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OTT를 이제는 달리는 차 안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다”며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웨이브 이용자들에게 신선하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